FASHION

눈으로 즐기는 백화점…신세계 모바일앱 ‘샤벳’ 인기

눈으로 즐기는 백화점…신세계 모바일앱 ‘샤벳’ 인기 | 1신세계백화점이 지난달 출시한 모바일앱 ‘샤벳’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달 오프라인 매장의 다양한 상품과 매장 이미지를 모바일로 쇼핑할 수 있는 모바일앱 ‘샤벳’을 출시하고 증축 리뉴얼로 확대된 오프라인 매장과의 시너지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신세계그룹의 온라인복합쇼핑몰 쓱닷컴과 더불어 백화점 상품만을 모아 모바일로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별도의 앱을 만든 것이다.

샤벳은 백화점 매장을 직접 방문할 겨를이 없거나 백화점 쇼핑을 편하게 앉아서 눈으로 즐기고 싶은 20~30대의 젊은층을 겨냥했다.

기존 온라인 쇼핑몰들이 제공하는 상품 사진에 더해 백화점 매장 전경과 착용 사진 등 다양한 각도의 이미지들을 볼 수 있게 해 매장을 방문한 듯한 직관적인 경험을 제공하고 모바일로 손쉽게 아이쇼핑과 실제 구매를 즐기도록 유도한 것이 특징이다.

‘샤벳’에는 400여개 브랜드와 2만여개의 상품들을 한 번에 볼 수 있고 쓱닷컴과 자동 연동 돼 각종 쿠폰과 카드 청구할인은 물론 신세계포인트 혜택까지 한 번에 받을 수 있게 했다.

눈으로 즐기는 백화점…신세계 모바일앱 ‘샤벳’ 인기 | 2여기에 카카오톡을 연동해 궁금한 상품 정보는 실제 백화점 오프라인 매장 숍매니져에게 바로 묻고 바로 답변을 들을 수 있으며 봄신상 스타일제안, 프리미엄 향수 특집, 건강식품 기프트, 아동 신학기 책가방 등 시즌성 이벤트 메뉴도 만들어 쇼핑 편의를 더했다.

샤벳은 운영 한달을 넘긴 현재 온라인 신규고객이 전년대비 20% 가량 늘었고 백화점 상품 온라인 매출 역시 30% 늘어나는 등 20~30대 직장인들과 젊은 엄마들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주로 구매하는 브랜드들은 에고이스트와 닥스키즈, 나이키 등 여성의류와 아동의류, 스포츠, 화장품, 패션잡화 등으로 20~30대 여성들이 전체 매출의 4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462 Views
6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