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FEATURED

한섬, SK네트웍스 브랜드 인수 완료

한섬 SK네트웍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 전문기업인 한섬이 SK네트웍스 패션사업 부문 인수 작업을 마무리했다.

한섬은 지난달 28일 SK네트웍스 패션부문 전체에 대한 최종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최종 인수 금액은 3000억원이다. 앞서 한섬은 지난해 SK네트웍스 패션사업 부문 전체에 대한 영업 양수도 계약을 체결했으며 이후 최근까지 실사 과정을 진행했다.

한섬은 이번 최종 인수계약 체결로 자회사인 한섬글로벌과 현대지앤에프 법인을 통해 SK네트웍스 패션사업 부문이 보유한 총 12개 브랜드(타미힐피거·DKNY·CK·클럽모나코·까날리·아메리칸이글 이상 수입브랜드, 오브제·오즈세컨·세컨플로어·루즈앤라운지·SJYP·스티브J&요니P 이상 국내 브랜드)를 운영하게 됐다.

회사는 인수가 최종 마무리됨에 따라 본격적인 '브랜드 리빌딩' 작업에 들어간다.

먼저 오브제·오즈세컨·세컨플로어 등 SK네트웍스 패션부문의 여성복 브랜드에 대한 재정비에 착수한다. 이를 위해 시스템·SJSJ 등 여성 캐주얼 브랜드를 담당하고 있는 이명진 캐주얼사업부장(상무)을 한섬글로벌 여성복 담당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로 임명했다.

한섬의 강점인 브랜딩과 상품기획 역량을 활용해 브랜드 정체성(아이덴티티)을 재정립하고 상품력을 강화하기 위한 일환이다.

또 10년 이상 SK네트웍스 패션부문을 이끌어온 조준행 대표를 영입해 타미힐피거·DKNY·CK 등 대중적인 인지도를 확보한 수입브랜드의 유통 채널을 다각화하고 상품 라인을 확장해 브랜드별로 차별화된 가치를 확보하겠다는 구상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은 패션사업을 그룹의 핵심 성장동력으로 잡고 향후 5년간 SK네트웍스 패션부문의 MD 경쟁력 강화와 인프라 구축 등 패션사업에 2000억원 이상을 투자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현대백화점그룹이 SK네트웍스 패션부문 인수함에 따라 현대백화점 그룹의 패션부문 매출은 1조원을 넘어서게 돼 국내 패션업계 빅4로 도약하게 됐다.

한섬과 SK네트웍스 패션부문을 합칠 경우 올해 약 1조3,500억원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된다. 이랜드·삼성물산 패션부문·LF와 더불어 현대백화점그룹이 국내 패션업계 빅4로 올라서게 됐다. 올해 한섬은 7500억원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되며 SK네트웍스 패션부문은 약 6000억원의 매출 달성을 예상하고 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패션 전문 계열사인 한섬과 SK네트웍스 패션부문간의 시너지를 극대화해 국내 최대 패션기업으로 키우는 등 패션사업을 그룹의 핵심 성장동력으로 적극 육성한다는 전략이다.

807 Views
5 Shares
0 Comments

김정훈

풀코스 마라톤을 즐기는 패션에디터. 스포츠 / 아웃도어 / 온오프 리테일을 출입합니다. ethankim@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