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item talk] 하고, ​퀄리티와 가격 ‘HAGO BAG 라인

하고

온라인 큐레이션 플랫폼 HAGO에서 17년 3월부터 생산자와의 협업을 통한 자체 레이블 HAGO BAG 라인을 출시한다.

퀄리티와 디자인 면으로 이미 높은 평가를 받는 국내 가방 업체 모아(MORE C.L.T.)와의 협업으로 진행될 HAGO BAG 라인은 소위 ‘잇백(it bag)’이라는 트렌드로 반짝 하고 사라질 아이템이 아닌 사용자를 위한 진짜 가방이라는 의미로 'it's your bag'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있다.

100% 고급 소가죽을 사용해 제작되는 HAGO BAG은 독일 명차 쿠션 박음질에 사용하는 세라필 실을 사용하여 마감하였으며, KC 테스트 및 이화학 검사를 마치는 등 전 제작 공정 하나 하나에 신경 쓰는 세심함을 갖추었다.

새들 백, 쇼퍼 백, 미니 스퀘어 백 및 미니 파우치 등으로 제작될 이번 17년 봄/여름 HAGO BAG 라인은 모두 '하고 펀딩 (HAGO Funding)' 을 통해서만 진행될 예정이다.

HAGO펀딩이란 일정한 기간 내에 생산자(디자이너 브랜드)가 정한 일정한 수량만큼 구매하려는 소비자의 숫자가 도달되면 그 때부터 생산이 이루어지는 방식이다. 이러한 펀딩 방식으로 디자이너는 소비자로부터 펀딩 받은 투자금으로 재고의 부담 없이 생산에 착수하고 소비자는 합리적인 비용으로 디자이너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HAGO는 최소한의 유통 마진으로 디자인과 퀄리티에 중점을 둔 제품을 공급할 수 있다. 결국 생산자, 소비자, 유통이 모두 윈윈(win-win)하는 가장 이상적인 시스템인 셈이다.

더불어 HAGO는 가방 제작의 모든 공정과 프로세스, 원단과 부자재, 공임 비용 등을 있는 그대로 공개해 '투명한 가격정책'을 통해 고객과 브랜드에 신뢰를 쌓아가겠다는 HAGO 플랫폼의 취지를 실현하고자 한다.

한편 새들 백(Saddle bag)과 쇼퍼 백(Shopper bag)의 일부 컬러를 구매할 수 있는 '하고 펀딩'은 3월 28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최장 40일의 제작 과정을 거쳐 5월 초 배송 가능하다.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cent Posts

반스, 새로운 컬렉션 ‘스트리트 빈티지’ 출시

[사진제공=반스(Vans)] 오리지널 액션 스포츠/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반스(Vans)가 도쿄 디자인 컬렉티브(Tokyo Design Collective, 이하 TDC) 라인의 새로운…

2024년 4월 9일

돌체앤가바나, 브랜드 최초의 전시 ‘From the Heart to the Hands: Dolce&Gabbana’ 공개

[사진제공=돌체앤가바나] 이탈리안 럭셔리 브랜드 돌체앤가바나가 4월 7일(일)부터 7월 31일(수)까지 브랜드 최초의 전시 ‘From the Heart…

2024년 4월 9일

“내 삶의 주인공은 나” 스튜디오 톰보이 ‘I AM’ 캠페인 공개

[사진제공=스튜디오 톰보이(STUDIO TOMBOY)] “천만 번을 변해도 나는 나, 이유 같은 건 없다.” 1993년 패션업계에 새…

2024년 4월 9일

성수동 ‘뗑 이돌 스튜디오’ 팝업에서 만난 ‘카즈하’

글로벌 뷰티 브랜드 랑콤(LANCÔME)이 신제품 ‘NEW 뗑 이돌 울트라 웨어 롱라스팅 파운데이션’ 출시를 기념해 ‘뗑…

2024년 4월 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