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섬산련, 中 사드 보복 섬유‧패션 피해 상황 조사 착수

사드 보복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노희찬)가 중국의 사드 보복 조치와 관련해 섬유‧패션업계 지원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피해 상황 파악에 나섰다.

‘사드(THAAD, 고고도 미사일방어체계)’ 배치 결정에 따른 중국의’경제 보복’ 우려가 끊임없이 제기되는 가운데 대중 사업을 활발히 펼치고 있는 섬유‧패션업계는 긴장하고 있다.

현재 화장품과 엔터테인먼트 같은 중국 내수 공략 업종에서는 벌써부터 부정적 효과가 적지 않는데 이들 산업외에도 중국 의존도가 높은 섬유패션 산업도 타격을 입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섬산련 관계자는 “최근 사드배치문제로 중국과의 통상마찰이 우려되고 있다”며 “한국섬유산업연합회에서는 사드로 인한 통관과 판로상의 문제 등으로 애로를 겪고 있는 섬유패션업계의 지원방안 마련을 위해 피해상황을 조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cent Posts

돌체앤가바나 X 콜린 패럴, ‘사토리아’ 캠페인 공개

[사진제공=돌체앤가바나(Dolce&Gabbana), Photographer: Gray Sorrenti] [사진제공=돌체앤가바나(Dolce&Gabbana), Photographer: Gray Sorrenti] 이탈리안 럭셔리 브랜드 돌체앤가바나(Dolce&Gabbana)가 화려한 수상경력을 자랑하는…

2024년 4월 29일

대담함과 우아함 담아낸 ‘DIOR ICONS 캡슐’ 캠페인

[사진제공=디올(Dior)] 프랑스 럭셔리 패션하우스 디올(DIOR)이 DIOR ICONS 캡슐 캠페인을 공개했다. 디올 남성복 아티스틱 디렉터 킴…

2024년 4월 29일

tvN '눈물의 여왕‘ 김지원의 럭셔리한 드레스룸

[사진제공=딘트] 최근 드라마 속 여배우들의 패션만큼이나 관심을 끌고 있는 것이 있다. 바로 그녀들의 패션을 한…

2024년 4월 28일

타투 까지 벗은 ‘박재범’의 캘빈 클라인 진 화보

[사진제공=캘빈클라인] 가수 박재범의 신곡 뮤직비디오가 공개되며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공개된 뮤직비디오 속 박재범은 그의…

2024년 4월 2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