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세정그룹, ‘사랑의 집 고쳐주기’ 100가구 달성

세정

세정그룹은 기업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다한다는 기업이념과 박순호 회장의 나눔경영 철학에서 비롯됐다.

1986년부터 시작한 세정의 오랜 나눔 활동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나눔과 사랑을 전파하는 따뜻한 기업을 지향하며 소외계층지원, 장학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세정그룹은 지난 2008년부터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공동체 만들기를 지향하며 저소득층 주거 환경을 개선하는 ‘사랑의 집 고쳐주기’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2012년부터는 세정나눔재단과 부산광역시로부터 유공표창을 받은 버스 및 택시 운전기사들로 구성된 ‘부산광역시 유공친절기사회’와 함께 주거환경개선 사업을 보다 확대하여 연간 15가구 가량 진행하고 있다.

시‧구청으로부터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고 있는 저소득가정을 추천받아 매월 1-2가구를 대상으로 도배 및 장판교체, 싱크대 설치 외 간단한 개‧보수 작업을 봉사하고 있다.

소년소녀가장, 한부모 가정 및 홀몸 어르신 가정 등 열악한 환경에서 거주하는 분들이 보다 안락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집을 개‧보수한지 올해로 10년을 맞았다.

지난 20일에는 ‘사랑의 집 고쳐주기’100번째 가정 수리에 나섰다. 사상구 엄궁동에 위치한 기초수급자 가정으로 곰팡이로 얼룩진 방과 거실, 부엌 등을 새롭게 도배와 장판을 교체하고 감전의 위험이 있는 전기시설을 보수하는 등 낡고 오래 돼 생활하기 불편했던 집의 실내환경을 개선했다.

세정나눔재단 박순호 이사장은 “아직도 생활환경이 좋지 않은 가정이 지역 내 너무 많다. 세정 뿐만 아니라 여러 지역 기업과 기관들의 참여가 확대되어야 한다”며 “경기 침체로 기업도 가계도 살림살이가 어려워졌지만, 이런 때 일수록 마음을 합하고 따듯한 정을 나누는 것이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cent Posts

아티스트 레디, 스트릿 브랜드 허프 디렉터로 발탁

레시피그룹에서 전개하는 글로벌 스트릿브랜드 허프(HUF)가 아티스트 레디(REDDY)를 새로운 디렉터로 임명했다. 출처: 레디 인스타그램(@keemhongwu) 지난 2월…

2024년 4월 30일

앤아더스토리즈, 로맨스와 워크웨어의 만남

[사진제공=앤아더스토리즈(& Other Stories)] 앤아더스토리즈(& Other Stories)는 최신 트렌드와 시대를 초월한 클래식, 여름철 머스트 해브 아이템이…

2024년 4월 30일

다채로운 여성미 담은 'Dior Délicat 컬렉션'

[사진제공=디올(DIOR)] 럭셔리 패션하우스 디올(DIOR)이 하이주얼리 ‘Dior Délicat 컬렉션’이 공개됐다. [사진제공=디올(DIOR)] 디올 주얼리의 아티스틱 디렉터 빅투아르…

2024년 4월 30일

보테가 베네타, 로운과 함께한 새로운 컬렉션 룩

[사진제공=보테가 베네타(BOTTEGA VENETA)] 이탈리안 럭셔리 패션 브랜드 보테가 베네타(BOTTEGA VENETA)가 배우 로운과 함께한 화보를 공개했다.…

2024년 4월 3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