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아웃도어 패션 젊어진다

아웃도어

아웃도어 패션이 젊어지고 있다.

과거 아웃도어 의류는 흔히 ‘아재 패션’, ‘화려한 등산복’ 등의 키워드가 떠올랐으나 최근 멋스러운 느낌의 ‘아재파탈’ 분위기를 이어받아 다양하고 실용적인 디자인 의류가 속속 출시되고 있는 것. 뿐만 아니라 자신만의 취향과 소신 있는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3040 소비자들의 요구를 반영해 세련된 디자인과 컬러는 물론 다양한 소재들을 사용한 아웃도어 의류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 그래픽 효과·모노톤 더해 젊은 감각 어필

아웃도어 패션 젊어진다 | 1특히 올해에는 자연스러운 색 변화로 은은한 색감을 표현하는 ‘그라데이션’과 페인트를 튀긴 듯한 ‘스플래터’ 등 그래픽 효과를 더한 디자인이 눈에 띈다. 더불어 아웃도어를 대변했던 화려한 컬러감을 뒤로하고 톤 다운된 ‘모노톤’이 아웃도어 업계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살레와는 전체 제품 중 약 42%에 정도가 ‘모노톤’ 컬러를 적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레드, 옐로우 등 강렬한 원색이 주를 이룰 것이라는 편견과는 반대되는 수치다.

최근에도 살레와는 시크한 블랙 컬러와 모노톤에 가까운 딥그린 컬러를 적용한 ‘비바체 에어 HLT 자켓’을 출시했다. 제품 전체에 자연스러운 그라데이션 컬러를 입혀 일상생활에서도 세련되게 착용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그라데이션 타공 기법으로 은은한 포인트를 더했다. 통기성까지 높아져 야외활동 시에도 안성맞춤이다. 고밀도 소재를 사용해 착용감이 좋고 슬림한 핏 감을 자랑한다.

아이더도 모노톤 배색을 사용해 도심 애슬레저 룩으로도 연출하기 좋은 ‘아딘 윈드스토퍼 재킷’을 출시했다. 방풍과 투습이 뛰어난 3레이어 윈드스토퍼 소재를 사용해 외부의 찬 바람을 차단시켜 체내에서 발생하는 땀과 열기를 원활하게 배출한다.

밀레 역시 ‘스플래터’라는 페인트를 튀긴 듯한 그래픽에 모노톤 컬러를 사용한 ‘스플래터 컬렉션’ 트레이닝복을 지난달 출시했다. 슬림한 라인이지만 몸에 지나치게 붙지 않아 편하게 입을 수 있다. 또한 땀을 빠르게 건조해 오랜 시간 쾌적한 상태를 유지해준다.

# 네오프렌과 데님, 니트 등 패션 감각 어필 소재의 결합

아웃도어 패션 젊어진다 | 2

디자인 외에도 아웃도어에는 잘 사용되지 않았던 잠수복 원단 네오프렌이나 니트 같은 소재와의 결합도 눈길을 끈다.

살레와의 ‘네오GR HST 티셔츠’는 멜란지 네오프렌 느낌의 소재를 사용해 가볍고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남성용 맨투맨 티셔츠다. 가슴 부분에는 트로피컬 그래픽을 적용하여 트렌디한 감성을 살렸으며, 제품의 밑단과 소매에 배치된 로고 부분에는 고주파 디테일을 적용해 입체감을 주어 포인트를 더했다.

아웃도어 의류와 거리가 멀어 보이는 데님과 니트도 활용되고 있는 분위기다. 마운티아는 레저활동과 일상생활에서 입어도 무리가 없는 데님 기능성 팬츠 ‘펜타팬츠’를 선보였다. 가볍고 신축성이 우수한 데님 소재로 움직임이 편안하며 어떤 아이템과도 조화롭게 매칭이 가능해 다양하게 코디할 수 있다.

네파 ‘프리모션’도 통풍이 필요한 부분에는 통기성이 뛰어난 메시 소재를 신축성이 필요한 소매와 옆구리 부분에 사방으로 늘어나는 폴리스판 니트를 적용해 스타일뿐만 아니라 활동성까지 높였다. 니트 소재의 특성 때문에 슬림한 핏 감을 제공해 주는 것도 장점이다.

아웃도어 패션 젊어진다 | 3살레와 김형철 의류기획팀 팀장은 “아웃도어 트렌드가 올드한 느낌의 화려한 컬러톤을 벗고 모노톤과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변화하고 있다”며 “특히 중장년층은 물론 젊은 층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는 아재파탈 트렌드를 적용한 제품들이 많다”고 말했다.

200 Views
21 Shares
0 Comments

김정훈

풀코스 마라톤을 즐기는 패션에디터. 스포츠 / 아웃도어 / 온오프 리테일을 출입합니다. ethankim@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