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아크네 스튜디오 블라 콘스트’ 컬렉션 론칭

아크네 스튜디오

아크네 스튜디오의 데님이 확 달라진다.

매 시즌 독특하고 실험적인 컬렉션을 선보이는 스웨덴 컨템포러리 브랜드 아크네 스튜디오(Acne Studios)가 신규 데님 컬렉션 블라 콘스트(Blå Konst)를 론칭한다.

광고 및 디자인 에이전시로 시작한 아크네 스튜디오는 설립자 조니 요한슨(Jonny Johansson)이 프로모션용으로 제작한 100여 벌의 샘플 청바지가 언론과 바이어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면서 패션 브랜드로 탄생되었을 만큼 데님과 밀접한 브랜드다.

아크네 스튜디오는 브랜드의 근원이라고도 할 수 있는 데님을 좀 더 깊이 있게 연구하고 매 시즌 더욱 진화된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새롭게 데님 컬렉션을 론칭하게 됐다.

블라 콘스트(Blå Konst)는 스웨덴어로 블루 아트(Blue Art)라는 의미이며 백지의 캔버스에 예술을 그려내는 것처럼 입는 사람에 따라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도록 디자인한 데님을 뜻한다. 아크네 스튜디오는 아크네 스튜디오 블라 콘스트를 통해 기존에는 볼 수 없었던 더욱 다양한 데님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매 시즌 기본 아이템으로 출시될 보이프렌드 핏(로그, 랜드), 스트레이트(사우스, 노스), 스키니(클라임, 리버) 스타일의 6가지 남녀 청바지는 블랙, 인디고, 블루, 라이트 블루 등 다양한 색상으로 선보인다.

청바지 단추에 브랜드 로고를 새겨넣고 더 나은 핏을 위해 벨트 고리부분의 위치와 수를 변경하는 등의 세심한 디자인을 추가했다. 이와 함께 매 시즌 콘셉트가 달라지는 시즌 컬렉션 제품도 함께 출시한다.

이번 시즌 컬렉션은 스웨덴의 전원지대에서 얻은 아이디어에 작업복의 기능성을 조합해 제작됐다. 기본 데님 라인에 비해 좀 더 자유분방한 패턴과 색상,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드레스, 재킷, 셔츠, 모자, 스커트 등 다양한 제품으로 선보인다.

아크네 스튜디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조니 요한슨은 “우리는 매 시즌 진행되는 컬렉션과 함께 병행할 수 있는 새로운 라인을 만들기를 원했고 아크네 스튜디오 블라 콘스트를 론칭하게 되었다”며 “데님은 아크네 스튜디오가 앞으로 나아가고 진화하기 위한 일종의 연구 분야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크네 스튜디오의 데님 제품들은 향후 아크네 스튜디오 블라 콘스트 컬렉션으로 점진적으로 대체될 예정이며 국내에서는 아크네 스튜디오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를 비롯해 신세계백화점 본점과 강남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475 Views
6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