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스타필드 코엑스몰, 오픈 라이브러리 오픈

스타필드 코엑스몰

스타필드 코엑스몰이 강남 상권의 랜드마크로 거듭난다.

신세계 프라퍼티는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독서를 중심으로 한 문화 체험과 휴식이 가능한 ‘오픈 라이브러리(가칭)’를 오는 31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총 면적 2,800㎡에 2개 층으로 구성될‘ 오픈 라이브러리’는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열린 도서관’으로 13m 높이의 대형 서가 3개를 중심으로 라운지형, 테이블형 등 다양한 책상과 의자를 배치해 독서는 물론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문화체험 공간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신세계 프라퍼티는 지난해 12월 스타필드 코엑스몰을 선보인 이후 약 60억원 규모의 대대적인 투자를 통해 쇼핑환경, 문화 시설 등에 대한 개선 작업을 진행 중이며 이번 ‘오픈 라이브러리’ 개관을 통해 쇼핑과 문화가 어우러진 새로운 쇼핑몰로 거듭날 계획이다.

‘오픈 라이브러리’는전 장르에 걸쳐 총 5만여권에 달하는 책을 비롯해 아이패드를 활용해 책을 볼 수 있는 최신 eBook 시스템까지 갖췄으며 운영은 국내 대표 서점인 영풍문고와 협업할 예정으로 제대로 된 경쟁력을 갖춘 도서관으로 준비됐다.

특히 ‘오픈 라이브러리’만의 특화된 경쟁력으로 해외 잡지를 비롯한 400여종의 최신 잡지를 갖춘 국내 최대 규모의 잡지 코너를 준비해, 최신 트렌드를 언제나 접할 수 있고 가벼운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쇼핑몰 속 도서관으로 차별화를 확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뿐만 아니라 책을 읽는 공간의 경우 서재와 같이 편한 분위기 제공을 위해 은은한 간접 조명을 도입했으며 독서 관련 모임을 진행할 수 있는 독립된 커뮤니티 공간도 별도로 배치했다.

한편 ‘오픈 라이브러리’의 정식 명칭은 현재 설문조사를 토대로 선정 중으로 오픈 전 공개될 예정이다.

신세계 프라퍼티는 ‘오픈 라이브러리’를 코엑스몰의 가장 중심부인 센트럴 플라자에 배치해 스타필드 코엑스몰을 대표하는 공간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신세계 프라퍼티가 진행한 고객 설문 결과 코엑스몰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만남의 장소가 될 수 있는 상징적인 공간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가장 많았다. 이에 문화와 휴식을 갖춘 열린 도서관을 찾는 인구가 증가하고 있고 지역 명소를 넘어 지역 상권 발전을 이끌 수 있는 시설이자 만남의 장소로 최적이라고 판단해 쇼핑몰 한가운데 책을 갖춘 공간을 도입하는 실험에 나서게 됐다.

실제 일본의 인구 5만의 작은 도시인 다케오시의 ‘다케오 시립 도서관’은 편안하게 머무를 수 있는 열린 도서관 컨셉으로 2013년 리뉴얼한 이후 연간 100만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명소로 발돋움 했다. 또 2012년 옛 서울시 청사에 문을 연 서울도서관은 5m 높이의 벽면 서가를 비롯해 편하게 책을 볼 수 있는 공간과 카페 등을 갖춰 시민들의 가족단위 방문객은 물론 외국인 관광객도 꼭 찾는 명소로 자리잡았다고 평가된다.

이번 ‘오픈 라이브러리’ 개관을 통해 스타필드 코엑스몰 역시 국내 최초로 도심 쇼핑몰 중심에 열린 도서관을 갖춘 랜드마크이자 쇼핑과 독서가 어우러진 복합문화공간으로 재탄생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서울 최대의 삼성동 MICE 사업의 중심에 자리잡고 있는 만큼 서울시민은 물론 외국 방문객도 즐겨 찾는 서울의 쇼핑문화를 대표하는 장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984 Views
45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