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세정 ‘더훅’, ‘쇼윈도 커머스’ 베타서비스 실시

세정 더훅패션기업 세정그룹(회장 박순호)의 라이프스타일 온라인 쇼핑몰 ‘더훅(the hook)’에서 업계 최초로 대리점에 온라인 판매 채널을 제공하는 ‘쇼윈도 커머스’의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실시한다.

더훅의 ‘쇼윈도 커머스’는 그 동안 온라인 판매의 사각지대였던 대리점의 공식적인 온라인 판매 채널로 오프라인 매장 점주와의 상생에 포인트를 두고 있다.

점주가 매장에서 판매하는 제품을 직접 착용하거나 마네킹에 연출해 촬영한 사진을 O2O 상생 플랫폼인 ‘쇼윈도 커머스’에 등록하면 고객이 쇼윈도 상품을 보고 주문 결제를 할 수 있다. 이렇게 주문된 상품은 쇼윈도 상품을 등록한 매장에서 발송하며 판매 수수료를 받게 된다.

이 외에도 쇼윈도에 상품을 등록한 매장에게는 고유의 URL이 제공돼 독립된 미니 쇼핑몰을 운영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점주는 새로운 온라인 판매 채널이 생김과 동시에 독립된 미니 쇼핑몰로 단골 고객 관리 등 대리점 홍보수단으로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쇼윈도 커머스는 모바일 중심으로 소비하는 고객에게도 편의성을 제공한다. 제품 구매 전 다양한 각도의 실제 착용 컷을 볼 수 있어 온라인에서 옷을 구매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소비자에게 도움이 된다. 또한 접근성이 좋은 단골매장에서 판매하는 제품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어 굳이 매장에 가지 않아도 옷을 구매할 수 있다.

더훅을 총괄하고 있는 김경규 세정 O2O사업본부장은 “더훅의 ‘쇼윈도 커머스’는 온라인을 기반으로 한 소비 트렌드의 급격한 변화 속에서 가두점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판매 채널”이라며 “특히 독립된 미니 쇼핑몰을 활용해 단골 고객의 충성도를 높이고 동시에 신규 고객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더훅의 쇼윈도 커머스는 이달 말까지 일부 매장을 위주로 베타 서비스를 진행한 후 7월부터 세정의 자사 브랜드 매장 총 1,500여개점에서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더훅은 라이프스타일 O2O 쇼핑 플랫폼이라는 컨셉으로 패션기업 세정에서 지난해 10월 오픈 했다. 더훅은 온라인 쇼핑 증가와 모바일 라이프 트렌드에 따라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3545세대 남녀 라이프스타일에 맞췄다.

현재 세정에서 전개하는 패션, 잡화 브랜드와 더불어 국내외 신진 브랜드 150여개가 입점, 총 48,000여개의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다. 상품은 트렌디한 패션의류를 중심으로 액세서리, 잡화, 슈즈, 리빙, 오피스 아이템 등 라이프스타일 패턴에 따른 다양한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가두점을 중심으로 오프라인 유통에서 탄탄하게 인프라를 구축해온 세정은 자사 브랜드 매장 총 1,500여개점을 더훅과 연결시켜 O2O 쇼핑 환경을 최적화시켰다.

180 Views
34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