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유니클로, 신입‧인턴사원 채용

유니클로

글로벌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UNIQLO)가 오는 15일부터 2018년도 신입사원과 인턴을 모집하는 ‘2018 유니클로 UPick 통합 채용’을 실시한다.

‘옷으로 세상을 바꾼다'라는 이념 아래 패션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유니클로는 개인의 실력과 성과만으로 평가하는 ‘완전실력주의’를 중시하는 기업이다. 이에 ‘2018 유니클로 UPick 통합 채용’에서도 학력, 어학 성적, 나이 등에 있어 제한이 없으며 해외 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고 시기에 맞춰 입사가 가능하다면 유니클로의 일과 비전에 공감하는 사람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UMC(UNIQLO Manager Candidate) 신입사원은 입사 후 점포에서 매장 경영의 기초를 다지며 손익 및 재고 관리, 판매 전략 수립 등 매장 운영 전반을 책임지고 경영하는 점장으로 성장하게 된다. 이후로는 다수의 매장과 지역을 총괄 관리하는 블록리더가 되거나 본부 내의 다양한 관리 부서로 커리어 영역을 확장할 수 있다.

UMC 신입사원 채용은 서류 전형, 인적성검사, 온라인면접, 통합면접, 매장 실습, 최종 면접 총 6단계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 처음 도입하는 온라인 면접은 대면 방식이 아니라 면접 질문에 대한 답변 영상을 녹화 후 제출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시간과 장소의 제약이 상대적으로 적어 자유롭게 자신을 어필할 수 있다. 약 2주간 진행되는 매장 실습 기간은 현장에서 직접 근무하며 개인의 적성이 업무에 적합한지 등을 파악할 수 있는 기회로 합격의 유무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UMC 인턴의 경우 미래의 UMC를 꿈꾸는 이들이 현장 근무를 통해 회사의 철학과 비전을 경험함으로써 커리어 설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기회이다. 인턴은 약 2달간 유급으로 거주지 근처의 매장에서 근무하며 UMC 신입사원의 직무를 미리 경험할 수 있다.

유니클로는 우수한 평가를 받은 인턴에게 내년도 신입사원 지원 시 최종 면접만 진행하는 특전을 제공한다. 인턴 채용은 서류 전형, 인적성검사, 온라인면접 및 인성면접 총 4단계로 진행된다.

유니클로는 23일, 24일 양일간 광화문에 위치한 본사에서 채용설명회를 실시한다. 회사소개, 직무 설명 등 지원자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자유 주제로 자기 PR을 진행하고 우수자에게는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제공하는 기회도 마련된다.

 

247 Views
14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