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라인프렌즈, 방탄소년단 ‘BT21’ 팝업스토어 오픈

라인프렌즈 방탄소년단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가 오는 16일 모던 럭셔리 스페셜티 스토어 분더샵 청담에 방탄소년단(BTS)과 함께 콜라보레이션해 탄생시킨 캐릭터 ‘BT21’의 제품을 국내 단독으로 론칭하고 공식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따.

또한, 당일 라인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 뉴욕점(이하 라인프렌즈 뉴욕점)에도 BT21존을 동시 오픈 한다.

미국 피플지가 선정한 ‘세계 최고 인기 그룹’ 방탄소년단과의 성공적인 콜라보에 이어 분더샵에서 팝업스토어를 런칭한 라인프렌즈는, 트렌드 세터의 취향을 만족시키는 전시 공간과 분더샵에서만 만날 수 있는 리미티드 세트 제품으로 밀레니얼 세대뿐 아니라 캐릭터 콜렉터, 트렌드를 앞서는 패션 피플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를 위해 라인프렌즈는 분더샵 청담 매장 내에 라미 BT21 스페셜 에디션과 BT21 캐릭터를 모티브로 한 다양한 패션 커스터마이징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별도의 전시 공간을 마련, 소비자들이 BT21 캐릭터를 보다 입체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네온사인 디스플레이와 그래픽 포스터, 유명 피규어 아티스트 ‘쿨레인’이 만든 디오라마 피규어와 실사형 피규어 마네킨 등 퓨처리스틱(Futuristic)하면서도 초현실적(Surreal)인 느낌으로 팝업스토어 공간을 연출함으로써 우주 대스타를 꿈꾸는 BT21 캐릭터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했다. 아울러 BT21을 지키는 우주로봇 반(VAN)의 모습을 한 2.2미터 높이의 메가 반(Mega Van)을 중심으로 총 8명의 캐릭터가 어우러진 포토존도 구성했다.

공식 론칭일인 12월 16일부터 분더샵 청담 팝업스토어와 라인프렌즈 뉴욕점에는 BT21 인형과 쿠션, 의류 등이 순차적으로 판매된다. 특히 1월 14일까지 약 한달 간 운영되는 분더샵 청담에서는 BTS 멤버들이 직접 그린 원화와 일러스트로 구성된 엽서세트 및 포스터, BT21 캐릭터 쿠션과 백참으로 구성된 리미티드 세트 상품을 단독으로 판매해 단시간 완판이 예상된다.

한편, 지난 9월 글로벌 메신저 라인(LINE) 스토어와 BT21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공개된 BT21은 입소문만으로 스티커 1,700만 다운로드를 돌파, 현재까지 트위터 내 언급량은 2억 5천회 이상을 기록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라인프렌즈 관계자는 “가장 트렌디한 라이프스타일을 접할 수 있는 곳 중 하나인 분더샵 청담에서 BT21팝업스토어를 선보이게 되어 뜻 깊다.”라며 “BT21 공개 이후 캐릭터 상품에 대한 글로벌 팬들의 문의가 끊임없이 이어지는 등 출시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은 만큼 성공적인 런칭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전했다.

BT21 제품은 내년 초 국내 라인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와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뉴욕 타임스퀘어점에 이어 일본, 홍콩, 대만, 태국 등 라인프렌즈 오프라인 스토어를 통해서도 글로벌 론칭을 확대할 예정이다.

1.5k Views
5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