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FEATUREDLOOK BOOK

탄생 70주년 맞이한 ‘구찌 홀스빗 1953 로퍼‘ 

탄생 70주년 맞이한 ‘구찌 홀스빗 1953 로퍼‘  | 1
<사진제공=구찌(Gucci)>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구찌(Gucci)가 하우스의 정통성과 이탈리안 장인 정신의 영원한 상징인 구찌 홀스빗 1953 로퍼 탄생 70주년을 기념하며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다. 새로운 캠페인에는 구찌 브랜드 앰버서더인 배우 폴 메스칼(Paul Mescal)과 하우스의 글로벌 브랜드 앰버서더 샤오잔(Xiao Zhan)이 함께했다.

탄생 70주년 맞이한 ‘구찌 홀스빗 1953 로퍼‘  | 2
<사진제공=구찌(Gucci)>

1953년 출시된 이후, 구찌 홀스빗 1953 로퍼는 세련된 디자인과 편안한 착용감으로 전 세계 패션씬에 큰 혁신을 불러일으켰다. 두 개의 고리와 이를 연결하는 바(bar)로 구성된 말의 재갈에 착안해 만들어진 홀스빗 엠블럼은 곧 하우스의 상징이 됐고, 오늘날에도 과거의 유산이 담긴 중요한 디자인 요소로 여겨지고 있다.

탄생 70주년 맞이한 ‘구찌 홀스빗 1953 로퍼‘  | 3
<사진제공=구찌(Gucci)>

이러한 홀스빗 엠블럼을 담고 있는 구찌 로퍼는 이탈리아 장인 정신과 영국의 전통적인 승마 세계의 미학, 그리고 미국 아웃도어 라이프 스타일을 모두 지닌 혁신적인 디자인으로서, 지난 수십 년 동안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 이처럼 구찌 홀스빗 1953 로퍼는 구찌의 특별한 역사를 담고 있으며, 시대를 초월한 변함없는 매력으로 이탈리안 디자인의 우수성과 그 우아함을 구현해 내는 대표적인 제품이다.

탄생 70주년 맞이한 ‘구찌 홀스빗 1953 로퍼‘  | 4
<사진제공=구찌(Gucci)>

광고 캠페인에서는 1953년 처음 소개된 우아한 디자인에 현대적인 매력이 더해진 새로운 스타일이 폴 메스칼과 샤오잔을 통해 공개됐다. 캠페인 속 두 주인공은 정통성이 담긴 디자인이 어떤 방식으로 끊임없는 영감을 주고, 여러 세대를 거쳐 사랑받을 수 있는지를 그들만의 특별한 감성을 통해 잘 표현해 냈다.

탄생 70주년 맞이한 ‘구찌 홀스빗 1953 로퍼‘  | 5
<사진제공=구찌(Gucci)>

새로운 캠페인은 구찌 공식 온라인 스토어(Gucci.com) 및 공식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에서 감상할 수 있다. 또한, 홀스빗 1953 로퍼는 현대백화점 본점 남성 스토어, 롯데백화점 본점 남성 스토어 및 선별된 구찌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다.

탄생 70주년 맞이한 ‘구찌 홀스빗 1953 로퍼‘  | 6
<사진제공=구찌(Gucci)>

#구찌 홀스빗 1953 로퍼에 대하여

1950년 대, 구찌는 그 당시 고객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취미이기도 했던 승마라는 스포츠에 담긴 라이프 스타일과 패션 스타일을 떠오르게 하는 특별한 모티브를 제품에 적용해 선보이기 시작했다. 이것이 바로 두 개의 고리가 하나의 바(bar)로 연결된 홀스빗(Horsebit) 엠블럼이다. 이렇게 1953년 이 홀스빗 디자인을 적용한 로퍼가 처음 탄생했고, 하우스의 정통성을 상징하는 코드가 됐다. 그동안 하우스를 이끌었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들은 이를 자신만의 시각으로 재해석해 선보여 왔고 이로써 홀스빗은 승마 세계에 영감 받은 하우스의 역사를 오늘날까지 지속시키는 상징이 됐다.

7.5k Views
7 Shares
0 Comments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