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객 패션 TIP, 트렌디 컬러로 스타일 완성

사진제공 : 질 샌더 네이비, 브룩스 브라더스
사진제공 : 질 샌더 네이비, 브룩스 브라더스

본격적인 웨딩 시즌이 시작되면서 하객 패션을 찾는 사람이 많아졌다.

이맘때쯤이면 결혼식에 참석하는 이들이 어떤 옷을 입어야 할지 고민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각종 검색 사이트에는 하객 패션이 상위 랭킹에 떠오르고 있다.

최근 트렌드에 맞는 남녀간 센스있는 하객 패션을 소개한다.

+ 여성, 화사한 컬러와 패턴으로 시선 집중

사진제공 : 메릴링by스페이스눌, 지니킴, 브룩스 브라더스, 나인웨스트

최근 스타들의 결혼식 하객 패션만 봐도 많은 이들이 화사한 컬러로 치장한 것을 알 수 있다. 신부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화이트, 크림, 샴페인 컬러 등을 활용한다면 여성미를 한껏 강조하면 신부만큼이나 식장에서 돋보일 수 있다.

또한 봄과 어울리는 플라워 프린트나 최근 유행하는 시스루, 레이스, 러플 장식 등이 들어간 원피스나 미니 스커트 등으로 페미닌 스타일을 연출하는 것이 올해 하객 패션의 키 포인트다. 만약 소재를 활용한 과감한 변화가 두렵다면 비비드 컬러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 남성, 클래식과 댄디함의 콜라보레이션

사진제공 : 닥스 신사, 브룩스 브라더스, 라도

남성들에게 있어 하객 패션은 그 동안 블랙, 다크 그레이 등 주로 무거운 톤을 사용했다면 이번 시즌에는 세련되면서 청량감을 주는 블루 계열 수트나 재킷을 추천한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핀 체크, 스트라이프 등 패턴이 더해진 네이비, 블루 계열 수트가 주목 받고 있다.

수트 대신 블루, 네이비 재킷을 선택했다면 팬츠는 컬러가 연한 베이지, 화이트를 매치해 산뜻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여기에 슈즈나 시계 등으로 포인트를 살린 센스있는 코디도 눈에 띄고 있다.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cent Posts

류이서, 모던한 미술관 나들이 룩

[사진출처=류이서 개인 SNS] 류이서가 초이스한 스트레이트 진 팬츠와 화이트 면티, 그리고 트위드 재킷의 조합은 클래식하면서도…

2024년 3월 26일

이민정 여행룩, 미모가 다했네

[사진출처=이민정 개인 SNS] 출산 후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 배우 이민정. 그녀가 여행룩으로 선보인 패션은 멋스러운…

2024년 3월 25일

티파니, 'With Love, Since 1837' 캠페인 공개

[사진출처=티파니] 2024년 3월25일 , 187년 역사와 전통의 세계적인 주얼리 하우스 티파니가 사랑, 브랜드의 헤리티지와 장인정신을…

2024년 3월 25일

‘모드 엣 파리’ 혼합 현실 크로스오버 패션쇼 성료

[사진출처=한국콘텐츠진흥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이 주관, 네이버제트가 후원하는 2024 S/S 행사가 지난…

2024년 3월 2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