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제화 ‘비제바노’, 여성 고급화 시장 ‘연착륙’

금강제화 ‘비제바노’, 여성 고급화 시장 ‘연착륙’ | 1금강제화(대표 신용호)의 프리미엄 여성 슈즈 편집숍 비제바노(VIGEVANO)가 국내 여성 고급화 시장에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최고급 여성 슈즈’를 콘셉트로 지난 4월 론칭한 비제바노는 금강제화 강남점과 명동점 내에 숍인숍 형태로 운영, 현재까지 고급 여성화 판매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실제 4월 한 달 50켤레였던 고급화 판매량은 5월 70켤레, 6월 80켤레로 꾸준히 증가세를 나타내고 있으며 7월에는 100켤레를 돌파했다. 특히 6~7월은 가죽 신발의 비수기에도 불구하고 판매량이 증가한 것은 눈길을 끈다.

이 같은 비제바노 매장의 판매량 증가 요인으로 세르지오 로시, 지미추, 크리스티앙 루부탱 등 세계 유명 슈즈 브랜드의 제품을 한 곳에서 보고 구입할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이태리 고급 소재와 디자인을 가지고 정교한 수작업으로 탄생한 비제바노 라인 슈즈 제작은 물론 구매력이 높은 프리미엄 멤버십 회원 초청 쿠튀르 행사 등 VIP 마케팅도 긍정적인 효과를 준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에는 한국을 방문한 중국인 관광객들이 비제바노 매장에서 제공하는 커스터마이징 서비스 ‘비제바노 쿠튀르’를 통해 자신만의 고급화 제작을 주문하고 완성된 제품을 중국 현지에서 받아보는 사례가 생기고 있는 것도 좋은 예이다.

금강제화는 이 같은 비제바노 매장의 성장세에 맞춰 하반기에는 펌프스 중심이었던 비제바노 라인의 디자인을 보다 다양화 한다는 방침이다. 또 쥬세페 자노티, 발렌티노 등 해외 유명 슈즈 브랜드의 캐주얼 라인을 도입해 국내 대표 여성 고급화 매장과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비제바노 매장에서는 자신의 취향에 맞춰 제작할 수 있는 서비스 비제바노 쿠튀르를 실시하고 있다.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cent Posts

뉴진스, 청량함 넘치는 써머 주얼리 스타일링

[사진제공=스톤헨지(STONEHENgE)] 주얼리 브랜드 스톤헨지(STONEHENgE)가 뮤즈 뉴진스(NewJeans)와 함께 청량미 가득한 2024 뷰티풀 모먼츠(Beautiful Moments) 여름 캠페인…

2024년 5월 2일

레드 벨벳 조이 러블리 화보

[사진제공=프레쉬, 매거진 얼루어 코리아] 레드벨벳 조이의 자몽 향기 가득한 러블리 화보가 공개됐다. 조이는 글로벌 스킨케어…

2024년 5월 2일

‘고윤정’ 미모가 열일, 완벽한 샤넬룩

[사진제공=샤넬] 4월 30일 오전, 배우 고윤정이 샤넬의 2024/25 크루즈 쇼 참석을 위해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프랑스…

2024년 5월 1일

아티스트 레디, 스트릿 브랜드 허프 디렉터로 발탁

레시피그룹에서 전개하는 글로벌 스트릿브랜드 허프(HUF)가 아티스트 레디(REDDY)를 새로운 디렉터로 임명했다. 출처: 레디 인스타그램(@keemhongwu) 지난 2월…

2024년 4월 3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