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

논란의 중심 ‘전안법’에 쏠린 의류업계의 비상한 관심

최근 의류패션업계에 커다란 논란이 되고 있는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 일명 “전안법”의 시행(2017년 1월 28일부 시행)과 관련해 간담회가 개최됐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최근 중소기업중앙회 중회의실에서 정만기 1차관 주재로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이하 전안법)’에 대한 …

Read More

1000만명 돌파한 스타필드하남, “대한민국 쇼핑지도 바꿨다”

신세계그룹의 쇼핑테마파크 스타필드하남이 대한민국 쇼핑지도를 바꾸고 있다. 신세계그룹에 따르면 스타필드하남은 지난해 9월 9일 그랜드 오픈 이후 140일 만인 지난 달 1월 26일에 누적방문 고객수 1,000만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2월 12기준 1,150만명으로 집계됐다. 방문객수 …

Read More

아마존고가 바꿀 쇼핑의 미래는?

아마존이 인공지능(AI) 식료품점인 ‘아마존고(Amazon Go)’를 통해 쇼핑의 미래를 제시했다. 아마존고는 계산대가 없어 줄을 서서 기다리는 불편함을 없앤 식료품점이다. 아마존은 공식 홈페이지에 아마존고의 소개 영상을 공개했는데 홈페이지에는 아마존고의 경우 체크아웃이 필요 없는 새로운 …

Read More

‘생활’ 영역에 뛰어든 日 의류·잡화 회사들 주목

“매력적인 삶을 팔아라!” 레드오션으로 전략한 일본의 의류업계가 ‘생활’을 키워드로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에 도전해 주목을 받고 있다. 일본 20~30대 여성 브랜드 ‘어스’, ‘뮤직’, ‘에콜로지’를 운영하는 스트라이프 인터내셔널은 자사 생활용품 브랜드 ‘코에(KOE)’를 도쿄 시부야에 신규 …

Read More

中 ‘나 혼자 산다’, 1인 소비시장이 뜬다

중국에서 최근 1인 소비 시장이 급부상하고 있다. 이 때문에 중국에서는 소형화, 간편성, 외로움 등 1인 가구의 니즈를 공략하는 상품들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코트라에 따르면 중국의 1인 가구 수가 도시지역, 젊은 층을 중심으로 …

Read More

팬톤에서 선정한 2017 SS 컬러 트렌드는?

세계 1위 컬러커뮤니케이션 팬톤에서 2017 SS 컬러 트렌드를 제안했다. 인터내셔날섬유디자인은 최근 역삼동 포스코 P&S타워에서 팬톤 2017 SS 컬러 트렌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팬톤 패션&홈 영업마케팅 이사인 Maryann Wong이 연사로 나와 ‘팬톤이란 …

Read More

전안법을 아십니까?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 즉 ‘전안법’이 최근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특히 한 인터넷 커뮤니티에서는 ‘전안법’ 반대 서명 운동이 한창 벌어지고 있을 정도다. 전안법이 시행되면 소상공인들은 “이대로 장사를 접어야 하나”라는 말이 나돌고 …

Read More

[FASHION#] ‘수트계의 이케아’ #수트서플라이

‘수트계의 이케아’ 수트서플라이가 최근 공식 론칭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수트서플라이 본사와 국내 판권 계약을 맺고 지난 5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플그래십 스토어를 오픈했다. 네덜란드 남성 브랜드 수트서플라이는 가성비(가격대비 성능)를 무기로 ‘수트계의 이케아’라고 불린다. …

Read More

중국 온라인패션의 핵심은 ‘O2O’

중국 패션시장이 온라인 중심으로 빠르게 재편되고 있다. 중국 전자상거래연구센터 통계에 따르면 2014년 중국 온라인 패션시장 거래규모는 6153억위안(한화 약 105조9,000억원)으로 전년대비 41.5% 증가했으며 이는 전체 전자상거래 규모 중 22.1%를 차지했다 2015년 거래규모는 지난해에 …

Read More

소비 침체기 속 주목받는 영포티!

지난해 저성장 기조 속 소비시장에는 과거의 X세대였던 1970~1974년생인 40대를 일컫는 영포티가 주요 트렌드 키워드로 떠올랐다. 올해 역시 이어지는 저성장 기조와 소비 주력층의 감소 속에서도 영포티가 소비시장의 흐름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는 전망이다. 이들은 …

Read More
1 2 3 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