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얼굴형에 맞는 ‘아이웨어 스타일링’ 가이드

20130917_Bywp_eyewear하반기 취업시즌이 한창인 요즘, 첫인상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은 단연 안경일 것이다. 현대인의 필수품이자 패션 아이템으로도 활용도가 높은 안경은 얼굴형에 따라 안경 선택이 달라진다. 얼굴의 단점을 커버할 수 있는 안경 타입을 고르는 것이 제일 중요한 만큼 내 얼굴에 맞는 안경을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턱이 사각으로 각진 얼굴형으로 딱딱하고 굳은 인상을 가지고 있다면, 고집이 세게 보이고 강한 인상을 주게 된다. 사각형의 얼굴은 타원형 안경테를 선택해 보자. ‘헤지스(Hazzys)’의 프레임 끝이 라운딩 처리된 안경은 사각의 얼굴형을 보정하고 메탈 브릿지와 뿔테 프레임의 조합은 온화하고 세련된 인상을 줄 수 있다.

동그란 얼굴을 가지고 있다면 사격 형의 각이 진 안경으로 얼굴에 선을 만들어주자. 헤지스의 사각 프레임의 메탈 안경테는 동그란 얼굴을 갸름하고 샤프하게 보이는 효과를 주어 얼굴을 좀 더 또렷하게 보이게 하여 지적인 느낌을 줄 수 있다.

얼굴형에 맞는 ‘아이웨어 스타일링’ 가이드 | 1
사진제공:(왼쪽부터 시계방향) 헤지스 아이웨어, 울프강프록슈

계란형 얼굴은 어떤 디자인의 안경이든 모두 잘 어울리는 얼굴형이기 때문에 트렌드와 자기의 취향에 맞게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 할 수 있다. ‘울프강 프록슈(Bywp)’의 동그랗고 메탈소재의 독특한 프레임과 고급스러운 메탈 안경테는 예쁜 얼굴형의 장점을 살려 스타일리시함을 뽐낼 수 있다.

긴 얼굴형을 가지고 있다면 넓은 프레임에 안경을 선택하여 보자. 헤지스 안경은 양 옆이 넓게 빠진 디자인에 특이한 색감으로 시선을 분산시켜 긴 얼굴형을 짧아 보이게 하는 착시효과로 얼굴형을 보정해준다. 긴 얼굴이 콤플렉스라면 안경을 활용하여 보완해보자.

안경 하나만으로도 스타일에서 그 사람의 분위기까지 달라 보이게 할 수 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자기 얼굴형에 맞는 안경을 착용하는 것이다. 나에게 맞는 안경을 착용하여 스타일에 마침표를 찍어보자.

270 Views
5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