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롯데닷컴, ‘프리미엄 선물 포장 서비스’ 도입

롯데닷컴, ‘프리미엄 선물 포장 서비스’ 도입 | 1

온라인몰이 고객 감성을 사로잡는 특화 서비스로 차별화시키기가 한창이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은 오프라인의 장점을 살린 ‘선물포장’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1일 밝혔다. 모바일 롯데닷컴에서 백화점 명품화장품과 유아동 상품을 구입하면 별도 추가 비용 없이 무료 선물포장과 메시지 카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롯데닷컴은 특히 상품과 함께 동봉되는 ‘종이카드’를 통해 선물을 주는 고객의 마음도 담고자 노력했다. 주문 고객은 온라인상에서 미리 선물 포장 샘플과 메시지가 적힐 종이카드를 확인할 수 있고 직접 메시지도 작성할 수 있다.

롯데닷컴은 오는 7월말까지 순차적으로 ‘선물하기’ 기능을 강화할 계획이다. 롯데닷컴은 ‘선물포장’ 서비스를 시작으로 14일에는 모바일 롯데닷컴에 ‘선물포장’ 전용 매장이 신설된다. 선물포장이 되는 상품만을 모은 해당 코너에서는 MD의 추천선물 및 친구, 연인, 아기, 어르신 등 타겟별 선물을 고를 수 있다.

이외에도 7월말까지 상대방의 주소는 몰라도 연락처만 알면 선물을 보낼 수 있는 ‘선물하기’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이로써 고객은 온라인몰에서 상품을 주문하더라도 마치 백화점 오프라인 매장에서 상품을 구입한 것처럼 품격 있는 선물을 할 수 있게 됐다.

이종봉 롯데닷컴 UX기획팀장은 “지난 2015년 고객 표본 집단 인터뷰에서 ‘선물포장’에 대한 고객의 니즈를 발견하고 차별화된 감동을 선물하고자 서비스를 기획하게 됐다”며 “이번 개편을 통해 백화점 명품화장품과 백화점 유아동상품은 특정 경우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선물포장 서비스가 가능하게 됐다”고 말했다.

1k Views
6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