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수능, 꼭 챙겨야 할 필수 아이템 네 가지

수능, 꼭 챙겨야 할 필수 아이템 네 가지 | 1

연중 최대규모의 국가행사인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단 3일을 앞두고 있다. 당일 시험을 치르게 될 수험생들은 두려움과 기대감, 홀가분함과 아쉬움이 공존한 복잡한 마음을 가지고 있을 터. 수험생을 가까이에 둔 가족이나 친지의 입장에서는 조금이나마 부담감을 덜도록 돕고 싶은 마음뿐일 것이다.

수험생의 부담감을 함께해 주지는 못하더라도, 응원하는 마음을 더해 수험생에게 필요한 아이템을 챙겨주는 것 만으로도 큰 힘이 될 수 있다. 수험생이 보다 편안하도록 돕는 수능 당일 필수 아이템을 체크하자.

# 다운 재킷

수능을 당장 앞둔 수험생에게 있어 ‘기피 1호’ 대상은 ‘감기’다. 올해 ‘수능한파’는 없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지만 지난 몇 년간의 노력에 대한 결실을 감기와 같은 불청객에 빼앗기지 않으려면 수능 당일 적당히 체온을 유지하도록 제대로 된 다운재킷을 입는 것은 필수다. 기왕 고를 다운재킷 ‘방한(防寒)’의 목적뿐만 아니라 수능 이후 스타일도 놓치지 않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최근 스포츠 브랜드 푸마가 출시한 ‘윈터재킷 시리즈’는 이러한 ‘수능패딩’의 조건을 잘 갖춘 제품 중 하나다. 프리미엄 라인부터 실속형 라인까지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7가지의 라인으로 출시됐다.

# 수능용 시계

수능 당일, 수험표·신분증과 함께 꼭 챙겨야 할 아이템은 아날로그 손목시계다. 특히 올 수능부터는 시험장에 전자식 화면표시가 있는 시계 반입이 금지돼 아날로그 시계임을 꼭 체크해야 한다. 시중에는 당장 시험 이후 ‘애물단지’ 신세가 될 저가 시계들이 유통되고 있지만 기왕 수험생에게 선물할 시계라면 수능 이후에도 계속해서 착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준비하자.

스위스 시계 브랜드 스와치(SWATCH)는 자사 아날로그 시계 중 수능 시험용으로 적합한 '스킨 워치' 컬렉션 시리즈를 모아 수능용 특별 프로모션인 ‘스와치 차고 수능 대박’ 이벤트를 17일까지 진행한다. ‘스킨 컬렉션’ 워치는 기네스에 등재된 세계에서 가장 얇은 3.9mm 다이얼로, 가벼운 착용감은 물론 초침의 소음이 없어 시험장 반입이 가능해 능률적인 시간분배와 체크를 도울 수 있어 수능 시험용 시계로 최적의 모델로 추천 받고 있다. 매해 수능 시즌을 앞두고 수험생 본인은 물론 수험생을 위한 선물용으로 특히 많이 찾는 대표적인 아이템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수능, 꼭 챙겨야 할 필수 아이템 네 가지 | 2# 포만감은 No!

수능 날의 점심시간은 매우 중요하다. 주어진 50분 간 잘 먹고 휴식을 취하지 않으면 남은 시험을 치르는데 지장을 줄 수 있기 때문. 너무 배불리 먹으면 식곤증으로 인해 다음 시험에 악영향을 주고, 끼니를 거르게 되면 뇌에 에너지 공급이 저하돼 집중력과 기억력이 떨어질 수 있다. 때문에 적당한 양의 영양소를 부담 없이 먹는 것이 중요하다. 속에 부담이 없는 음식을 소화가 잘되고 영양소가 많은 두유와 함께 먹는 것이 좋다.

매일유업에서 선보인 ‘매일두유 99.89’는 설탕 0%, 두유액 99.89%를 함유해 두유액 그대로의 맛과 콩의 영양을 살렸을 뿐만 아니라 단 맛이 덜해 부담 없이 먹기 좋다. 두유 속 풍부한 레시틴은 두뇌 회전에 도움을 주고 기억력 향상에도 효능이 있어, 지친 뇌에 영양을 주기 충분하다. 또한 아미노산이 풍부한 식물성 단백질을 함유해 한 팩만으로도 체내 균형은 물론 든든한 에너지를 제공한다.

# 보온병

시험장의 긴장감, 쉬는 시간의 따뜻한 차 한 모금으로 녹이자.

긴장감이 넘치는 시험장, 조금이나마 긴장감을 푸는 간편한 방법은 따뜻한 차나 커피 한 모금으로 목을 축이는 것이다. 낯선 시험장소, 정수기를 찾아 우왕좌왕 헤매기 보다는 아예 보온병에 따뜻한 차를 담아오는 것이 좋다. 이럴 때 든든한 보온병은 필수 아이템.

보온병 브랜드 써모스코리아는 지난 1일부터 서울 영등포, 왕십리 CGV 팝업스토어에서 수험생을 위한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30일까지 실시한다. 1일부터 16일까지 진행하는 '힘내라 수험생! 특별 패키지 할인 이벤트'는 수험생들을 위한 텀블러와 보온 도시락으로 구성된 수험생 패키지를 10% 할인해 판매한다.

이어서 수능 당일인 17일부터 30일까지는 '수험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는데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표 소지자에게 10% 할인 혜택과 ‘써모스 굿즈 패키지’를 증정한다.

 

147 Views
8 Shares
0 Comments

패션서울 편집부

press@fashionseoul.com 디자이너, 인디브랜드, 패션테크 그리고 의류 산업의 생태계를 구축합니다.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