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11번가, ‘핸드메이드 전문관’ 오픈

11번가, ‘핸드메이드 전문관’ 오픈 | 1

11번가에서 핸드메이드 전문 작가들의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SK플래닛(사장 서진우) 11번가는 오픈마켓 유일의 ‘핸드메이드 전문관’을 오픈하고 400여명의 작가들이 만든 4000여개 상품을 판매한다고 5일 밝혔다.

핸드메이드 판매 플랫폼 ‘MIZI(미지)’, 수공예 디자인 마켓 ‘앳플레이스’를 입점시켜 작가들의 아날로그 손맛이 담긴 액세서리, 패션잡화, 홈&리빙, 뷰티&아로마, IT&문구 카테고리의 핸드메이드 상품들을 본격적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그간 소규모 플리마켓이나 핸드메이드 판매 전문플랫폼으로만 작품을 선보여온 작가들에게는 새로운 판매의 활로를, 소비자들에게는 개성있고 독특한 디자인의 제품들을 구매할 수 있는 폭넓은 기회를 제공하게 됐다.

모바일 11번가에서 만날 수 있는 ‘핸드메이드 전문관’은 ▲카테고리별 상품, ▲테마별 추천상품, ▲인기 작가의 대표상품과 스토리 소개 등의 코너로 구성돼 있으며 각 카테고리별 상품비중은 ‘액세서리’(52%), ‘패션&잡화’(16%), ‘홈&리빙’(15%), ‘IT&문구’(10%), ‘뷰티&아로마’(7%) 로 분포돼 있다.

작가와의 대화를 통해 본인이 원하는 스타일대로 제품을 주문제작 할 수도 있다. 제품에 이니셜을 새기거나, 포장에 선물용 문구 삽입, 컬러/색조합/크기 등에 대한 상담 및 주문요청은 ‘1:1’톡을 통해 가능하다.

‘핸드메이드 시장’은 셀프 인테리어, DIY 열풍과 함께 점점 규모가 커지고 있는 영역이다. 이태원, 삼청동 등 오프라인을 중심으로 형성된 수공예 플리마켓과 공방부터 최근에는 DIY 전문박람회, 핸드메이드 페어 등 전문 행사까지 생겨날 정도로 그 시장이 대중화 되고 있다.

 

156 Views
4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