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어패럴 컬렉션 ‘XBYO’ 론칭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아디다스 오리지널스가 2017년 완전히 새로운 어패럴 컬렉션 XBYO를 공개했다.

아디다스 오리지널스의 이번 컬렉션은 일본 최고의 패턴 디자이너 나카무라 사토미와의 협업으로 정교하고 완성도 높은 퀄리티로 눈길을 끈다.

XBYO 컬렉션에 적용된 아이코닉한 심볼인 ‘X’ 마크 디자인은 1960년 로마 올림픽을 위해 제작되었던 아디다스 이탈리아(adidas Italia) 스니커즈의 힐 디테일에서 모티브를 얻어 완성됐다.

당시 이탈리아 스니커즈 힐 디테일로 적용됐던 X는 지금의 아디다스의 3-스트라이프(삼선) 헤리티지를 상징하는 아이코닉한 심볼로 자리매김해 왔다. X 마크는 2001년 출시된 최초의 오리지널스 어패럴 라인에서 다시 모습을 드러냈고 이번 컬렉션을 통해 아디다스 오리지널스의 새로운 출발점이자 과거를 기념하는 이정표로써 다시 표현됐다.

아디다스 오리지널스의 XBYO 컬렉션은 일본 최고의 패턴 디자이너 나카무라 사토미(Satomi Nakamura)와의 협업을 통해 평면의 디자인 뒤에 숨겨진 사상과 감성에 생명을 불어 넣어 3차원의 입체적인 디자인으로 완성됐다. 나카무라 사토미는 일본에 기반을 둔 30년 이상 활동한 최고의 패턴 디자이너로서 2차원 평면 디자인을 3D 입체 재단을 통해, 체형에 따라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가능하게 하는 인체공학적인 핏의 절제미가 강조된 미니멀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그리고 아디다스 오리지널스와 50년 넘는 기간 동안 함께 해 온 일본 프리미엄 원단 생산 업체 야마요 텍스타일(Yamayo Textiles)사에서 특별 주문 생산된 최고급 테리 코튼을 활용 하는 등 최고의 퀄리티가 돋보인다.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관계자는 “이번 XBYO 컬렉션은 언제 어디서나 입을 수 있는 스포츠웨어 컬렉션으로 유니크한 실루엣과 절제된 심플한 디자인에 중점을 둔 제품이다”며 “컨템포러리 스타일로 기본에 충실하되 편안함을 강조해 스타일링 아이템으로써 남녀 모두에게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XBYO 컬렉션 제품은 아디다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오리지널스 서울 플래그십 스토어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공식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About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Check Also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아트와 디지털의 만남

아디다스 오리지널스가 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 서울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 알림 2관에서 NMD ‘Past_Empowers_Future, 도시의 새로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