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item talk] 컬럼비아, 방투습 재킷 ‘아웃드라이 익스트림 에코’

컬럼비아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컬럼비아(대표 심한보)가 블루사인 인증을 받은 친환경 방투습 기능성 재킷 ‘아웃드라이 익스트림 에코’를 출시한다.

블루사인은 매우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친환경 제품만 받을 수 있는 인증이다.

‘아웃드라이 익스트림 에코’는 100% 재활용 원단(재생폴리에스터)으로 제작됐다. 재킷 한 벌 당 플라스틱 빈 병 약 21개가 재활용 됐고 라벨, 단추, 지퍼 손잡이, 실 등 부자재도 재활용 소재를 사용했다. 염색하지 않은 원단을 사용해 일반 염색 원단으로 제작할 때 보다 약 51리터의 물을 절약할 수 있다.

무엇보다 제품 제조 시 ‘과불화화합물(Perfluorinated Compounds, 이하 PFCs)’을 사용하지 않았다.

다양한 산업군에서 활용되는 ‘PFCs’는 일반적으로 방투습 재킷을 만들 때 제품의 기능성을 높이기 위한 발수 코팅 과정에 사용되는 물질이다. 물을 튕겨내는 역할을 하지만 쉽게 분해되지 않아 주변 환경 속에 잔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item talk] 컬럼비아, 방투습 재킷 ‘아웃드라이 익스트림 에코’ | 1

컬럼비아의 ‘아웃드라이 익스트림 에코’ 재킷은 방투습 멤브레인을 제품 겉감에 직접 사용하는 기술로 ‘PFCs’ 없이도 악천후에 대비할 수 있는 방투습 기능을 구현해냈다.

컬럼비아의 친환경 시도는 대외적으로도 그 우수성을 인정 받고 있다. 미국 내셔널지오그래픽이 발표하는 ‘올해의 장비(Gear of the Year)’ 시상식에서 ‘가장 친환경적인 재킷(Greenest Jacket Yet)’으로 지명됐다. 그 외에도 여러 아웃도어 박람회와 매거진에서 친환경성과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591 Views
8 Shares
0 Comments

김정훈

풀코스 마라톤을 즐기는 패션에디터. 스포츠 / 아웃도어 / 온오프 리테일을 출입합니다. ethankim@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