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2014 S/S Bag Trend, ‘컬러블록’

2014년 새해를 맞아 다채로운 가방들이 속속들이 공개되고 있다. 특히 여러 브랜드에서 출시한 가방들을 살펴보면 공통적인 부분으로 컬러블록이 빠지지 않고 등장하고 있다. 즉, ‘하나를 보면 열을 안다’는 말이 있듯이 올해의 가방 트렌드로 컬러블록이 떠오른 것을 알 수 있다.

사진제공 : 레뻬띠주 바이 꼬르뽀, 페르쉐
사진제공 : 레뻬띠주 바이 꼬르뽀, 페르쉐

+ 컬러블록, 최고의 궁합은 ‘톤 온 톤’

컬러 블로킹(color blocking)은 말 그대로 색의 블록 구성을 뜻한다. 패션계에서 컬러블록은 한 가지 색의 덩어리를 이어 붙인 상태로 하여 전체를 만들어내는 또는 그러한 디자인을 의미한다.

그렇다면 어떠한 색상이 믹스되어야 조화로운 컬러블록이 완성될까? 컬러블록의 기본은 동일 색상 내에서 톤의 차이를 두어 배색하는 ‘톤 온 톤(tone on tone)’으로, 밝은 베이지와 어두운 브라운의 궁합이 대표적인 예다.

올해 레뻬띠주 바이 꼬르뽀, 페르쉐 등의 브랜드에서는 머스터드-다크 브라운, 네이비-와인 컬러와 같이 비슷한 계열의 톤으로 믹스된 톤 온 톤 컬러블록 아이템을 다수 선보였다. 그리고 이와 정반대인 비비드 블루-네온 컬러가 만난 유니크한 컬러블록 백도 출시돼 눈길을 끈다.

그 중 떠오르는 컬러블록 색상으로는 컬러전문업체 팬톤사가 ‘올해의 색’으로 선정한 보라색과 분홍색의 중간인 레이디언트 오키드를 주목할 만 하다.

사진제공 : 마크 바이 마크 제이콥스, 블랙 마틴싯봉, 레베카 밍코프
사진제공 : 마크 바이 마크 제이콥스, 블랙 마틴싯봉, 레베카 밍코프

컬러블록 백의 대표 브랜드로는 마크 바이 마크 제이콥스(Marc By Marc Jacobs), 블랙 마틴싯봉, 레베카 밍코프, 레뻬띠주 바이 꼬르뽀, 페르쉐 등을 꼽을 수 있다.

2014년에 출시된 마크 바이 마크 제이콥스 ‘헤일 투 더 퀸 백’은 강렬한 레드와 버건디가 블로킹되었지만 톱 핸들과 숄더 끈을 브라운 색상으로 매치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레베카 밍코프 ‘미니 허드슨 모토백’은 마크 바이 마크 제이콥스와 비슷한 컬러를 사용했으나 브라운 대신 네이비 색상을 더해 차분함과 무게감을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반면 블랙 마틴싯봉의 ‘에덴 라인백’은 마틴싯봉 특유의 비비드한 컬러 매치가 매력적인 아이템이다. 사피아노 가죽을 사용해 견고함을 살린 이 백은 다크 그레이-네온 오렌지, 다크 블루-네온 옐로우, 블랙-화이트와 같이 눈길을 사로잡는 컬러 믹스로, 작년에 이어 올해까지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컬러블록 백 트렌드를 이어가고 있다.

469 Views
5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