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얼굴형에 따른 아이웨어 선택 TIP

간단한 이미지 변신으로 선글라스 만한 아이템이 없다. 특히 선글라스는 패션 아이템뿐만 아니라 자신의 얼굴 단점을 보완해 주어 콤플렉스로 고민하는 이들에게 효과적으로 이용될 수 있다.

하지만 자칫 자신의 얼굴형과 맞지 않는 선글라스 선택은 오히려 단점을 부각시켜 주거나 밸런스가 맞지 않는 우스꽝스러운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자신의 얼굴형을 파악해 콤플렉스는 최소화하고 패션 스타일은 상승시켜줄 선글라스 선택 가이드를 소개한다.

+ 계란형

사진제공 : 꾸레쥬 바이 쥬크
사진제공 : 꾸레쥬 바이 쥬크

계란형 얼굴은 누구나 선호하는 얼굴형으로 어떤 선글라스를 착용해도 모두 잘 어울린다. 때문에 자신의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 다만 시선을 끄는 개성있는 선글라스를 착용한다면 피부톤에 맞게 연출하는 것이 좋다.

+ 각진 얼굴형

사진제공 : 안데르네 바이 쥬크
사진제공 : 안데르네 바이 쥬크

동양인에게 많은 각진 얼굴형은 광대가 도드라져 하관이 발달했기 때문에 인상이 강해 보이는 특징이 있다. 따라서 둥글고 원만한 프레임의 선글라스를 선택하면 부드러운 인상은 물론 각진 얼굴형의 단점을 보완해 줄 수 있다. 이때 작은 프레임보다 큰 프레임의 선글라스와 전체의 무게 중심이 위로 향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 긴 얼굴형

사진제공 : 꾸레쥬 바이 쥬크
사진제공 : 꾸레쥬 바이 쥬크

긴 얼굴형은 오버 사이즈와 같은 선글라스나 두꺼운 프레임의 선글라스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긴 얼굴형이 선글라스를 선택할 때 주의해야 할 부분은 얼굴의 폭이 꼭 맞거나 폭이 너무 큰 선글라스는 오히려 긴 얼굴형을 부각시킬 수 있으니 피해야 한다.

171 Views
5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