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내 얼굴형에 어울리는 선글라스 고르기 TIP

내 얼굴형에 어울리는 선글라스 고르기 TIP | 1따사로운 햇볕에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시즌이 돌아왔다. 특히 선글라스를 착용할 때는 같은 디자인이라도 얼굴형에 따라 느낌이 달라지기 때문에 신중히 선택해야 할 필요가 있다. 이에 얼굴형 별 어울리는 선글라스 선택법을 제안한다.

+ 둥글둥글 둥근 얼굴형, 각진 스퀘어 셰이프의 선글라스!

사진제공 : 게스by세원ITC / 디스퀘어드2by세원ITC
사진제공 : 게스by세원ITC / 디스퀘어드2by세원ITC

전체적으로 동그랗고 볼 살이 있는 둥근 얼굴형을 가진 사람들은 얼굴형과 대비되는 각진 스퀘어 선글라스로 단점을 보완할 수 있다. 스퀘어 선글라스는 세련되고 샤프한 느낌을 선사해 둥근 얼굴형을 가진 사람들에게 제격이다. 볼드한 템플에 아래 위 너비의 비율이 비슷한 ‘게스’ 스퀘어 선글라스를 선택하면 얼굴 선을 살려주고 슬림해 보이는 효과를 준다.

+ 각진 네모 얼굴형, 컬러+오버사이즈 선글라스!

사진제공 : 안나수이byB&D / 랑방by세원ITC
사진제공 : 안나수이byB&D / 랑방by세원ITC

각진 사각 얼굴형은 자칫 강한 인상을 줄 수 있으므로 부드러운 인상을 강조할 수 있는 오버사이즈 선글라스나 캣츠 아이형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옆트임이 더해진 ‘안나수이’의 오버사이즈 선글라스는 각진 턱이 콤플렉스인 사람들에게 얼굴이 작아 보이는 착시 현상을 준다. 또 캣츠 아이형 ‘랑방’ 선글라스는 살짝 올라간 프레임과 화려한 컬러로 시선을 끌어올려 턱 선이 부드러워 보이는 효과를 준다.

+ 예쁜 계란형? 개성 있고 독특한 스타일로 패션지수x100~

사진제공 : 에스까다by세원ITC / 톰포드byB&D
사진제공 : 에스까다by세원ITC / 톰포드byB&D

계란형 얼굴은 어떤 선글라스를 착용해도 잘 어울리기 때문에 자신의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하면 된다. 계란형 얼굴을 가진 사람의 경우 다른 얼굴형을 가진 사람들이 소화하기 힘든 라운드 셰이프의 선글라스를 선택해 멋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좀 더 개성있는 스타일을 선호한다면 투명한 반무테 ‘톰포드’ 선글라스를 착용해 유니크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얼굴에 시선을 집중시켜 예쁜 얼굴 라인을 강조할 수 있다.

395 Views
6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