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샌들에 양말, 금기 아닌 New Trend

사진제공 : 캐터필라
사진제공 : 캐터필라

패션 금기로 여겨졌던 샌들과 양말의 조합이 최근 시즌 트렌드로 떠올랐다. 높은 기온과 일찍 찾아올 것으로 전망되는 여름 탓에 경쾌한 샌들 패션이 주목을 받고 있는 것.

하지만 ‘삭스 앤 샌들’ 패션에도 꼭 지켜야 할 코드가 존재한다. 이러한 부분을 조금만 고려하면 한층 돋보이는 초여름 패션을 연출할 수 있다.

+ 양말 길이의 황금 비율, 복숭아 뼈를 살짝 덮어라

대부분의 샌들은 복숭아 뼈 아래의 길이로 떨어지는데 이에 매치하는 양말은 복숭아 뼈를 살짝 덮는 길이가 가장 적당하다. 종아리까지 양말을 올려 신을 경우에는 다소 둔탁한 느낌을 주며 다리 길이가 짧아 보일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사진제공 : 캐터필라
사진제공 : 캐터필라

+ 슈즈 포인트 살려주는 하의 고르기

샌들에 양말을 매치한 슈즈 패션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서는 신중한 하의 선택도 중요하다. 활동적이면서 도회적인 느낌을 연출하고 싶을 때는 긴 바지의 밑단을 살짝 접어 올리면 되고, 여성스럽고 발랄한 이미지를 원할 경우 미니스커트나 쇼트 팬츠를 매치하면 좋다.

업계 관계자는 “샌들과 양말의 조합으로 지금부터 본격적인 여름철까지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며 “단순한 디자인의 샌들에는 색상과 패턴이 돋보이는 양말로 포인트를 주고, 화려한 슈즈에는 차분한 디자인의 양말을 매치해 스타일의 강약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138 Views
6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