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원 포인트 엣지 패션 ‘주얼리 레이어링’ 팁

사진제공 : 필그림
사진제공 : 필그림

봄을 맞아 여성들의 화려함을 더해주는 주얼리 아이템이 인기다. 한층 가벼워진 옷차림에 여성스러움을 더욱 부각시킬 뿐만 아니라 밋밋한 패션에도 손쉽게 화려하게 변신시켜줄 수 있기 때문.

특히 최근에는 소재와 컬러가 각각 다른 주얼리를 여러 개 연출하는 레이어링이 각광받고 있다. 그 중 에스닉하고 자연을 모티브로 한 감성의 주얼리라던가 날카롭고 강렬한 힘이 느껴지는 개성적인 아이템들이 주목 받고 있다.

사진제공 : 필그림
사진제공 : 필그림

주얼리 레이어링을 보다 돋보이게 하기 위해서는 실버 컬러와 골드 컬러, 가죽과 크리스털 등 서로 다른 소재를 믹스매치 하거나 컬러감을 다르게 매치하면 더욱 트렌디하게 연출할 수 있다. 또한 반지와 팔찌, 목걸이를 동시에 치렁치렁하게 매치하기 보다는 한 개에서 두 개로만 확실한 포인트를 주는 것이 좋다.

사진제공 : 필그림
사진제공 : 필그림

디테일이 절제된 얇은 팔찌를 여러 개 겹쳐서 매치할 경우 시크한 느낌을 강조할 수도 있다. 아울러 중성적인 매력의 뱅글과 여성스러운 펜던트가 달린 체인 팔찌 등 아예 느낌이 상반된 주얼리를 여러 개 겹쳐서 착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다.

만약 주얼리 레이어링이 익숙하지 않다면 강렬한 색감의 실과 보석, 굵은 체인 등이 함께 엮어져 있어 처음부터 레이어링 한 것처럼 느껴지는 주얼리가 안성맞춤이다.

417 Views
7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