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아웃도어 업계, 밤에 운동하는 ‘나포츠족’ 공략

ⓒ 아이더
ⓒ 아이더

낮 기온이 30도를 웃도는 본격적인 여름. 한낮의 무더위를 피해 워킹, 러닝, 트레킹 등 야간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나포츠족이 눈에 띄게 늘어나고 있다.

저녁은 자외선 노출에 대한 부담이 적고 선선한 바람까지 불어 보다 쾌적하게 아웃도어 활동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올해는 평년보다 덥고 긴 무더위가 예상됨에 따라 야간 아웃도어를 즐기는 나포츠 인구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아웃도어, 스포츠 업계에서는 나포츠족을 공략하기 위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며 나포츠 시장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어두운 밤에 즐기는 활동인 만큼 재킷, 팬츠 등 다양한 제품에 빛 반사 기능을 장착해 눈에 잘 띄도록 한 것.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eider)는 자체 개발한 3M 재귀반사 기능을 적용해 야간에도 안전하게 아웃도어 활동을 즐길 수 있는 ‘파라오’ 팬츠를 출시했다. 팬츠 전반에 재귀반사 기능이 있는 미세한 입자를 분사한 후 가공하는 글라스비즈 기법을 적용해 빛이 반사되는 부분의 면적을 확대했다. 특히 글라스비즈 기법을 통해 기존 재귀반사 소재의 약점으로 지적되던 색상 구현 등의 문제점을 보완한 것이 특징.

ⓒ 아이더, 노스페이스
ⓒ 아이더, 노스페이스

노스페이스(The North Face) ‘다이나믹 2 레깅스’는 아웃도어 활동 시 반바지에 함께 레이어드하는 등 활용도가 높은 남성용 레깅스 팬츠다. 허리 옆선에서 종아리 부분으로 이어지는 절개선에 빛 반사 기능이 탁월한 소재를 채용해 시야 확보가 어려운 흐린 날씨와 야간활동시의 안전성을 더했다.

이젠벅(ISENBERG)은 ‘지렌즈 윈드재킷’과 ‘리쳇 윈드재킷’을 선보였다. 전면에 빛 반사 기능이 있는 프린트를 가미해 야간 활동에 대한 안전성을 높였다. 경량 소재를 적용해 가벼우며 통풍성이 뛰어나 땀이 빠르게 마른다.

나포츠족을 위한 신발 제품도 눈에 띈다. 아이더는 축광 프린트를 적용한 워킹화 ‘네오’를 출시했다. 신발 측면에 평소에 빛을 저장했다가 암전 시 축적된 빛을 발광하는 축광 프린트를 적용해 야간에도 안전하게 아웃도어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한 것. 네오는 아이더가 이번 시즌 처음 선보인 워킹화 라인 ‘라이트 워크’에 속한 고기능성 워킹화로 도심은 물론 등산로, 산악 지형 등 다양한 환경에서 최적의 아웃도어 활동을 즐길 수 있다.

ⓒ 아이더, 르까프
ⓒ 아이더, 르까프

와일드로즈(WILDROSES)도 축광 기술을 적용한 초경량 워킹화 ‘리옹’을 내놨다. 빛을 축적했다가 발산하는 루미너스 테크 소재와 반사력이 뛰어난 3M 원단을 사용해 야간 활동 시 안전성을 고려했다. 신발끈 없이 다이얼을 돌려 신고 벗을 후 있는 보아(BOA) 시스템을 적용해 간편하게 신발을 신고 벗을 수 있다.

르까프(LECAF)는 신발 앞 부분에 어떠한 각도로 빛을 비춰도 반사하는 3M 재귀반사 소재를 사용해 안정성을 높인 트레일러닝화 ‘XR러니’를 선보였다. 가볍고 통풍이 잘 되는 메시소재로 만들어졌으며 아웃솔에 동계용 타이어와 건설용 차량 바퀴에서 착안한 블록패턴을 적용해 접지력이 뛰어나다.

해충 퇴치를 위한 안티버그 소재 제품 출시도 활발하다. 여름철 야간 아웃도어 활동의 최대 불청객은 벌레다. 따뜻한 기온에 모기, 하루살이 등 해충의 수가 많아진데다 야간에 활동까지 왕성해 해충 피해에 노출될 위험이 높기 때문. 이에 아웃도어 업체에서는 특수 기능을 적용해 해충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할 수 있는 기능성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 아이더, 머렐
ⓒ 아이더, 머렐

아이더는 최근 안티버그 소재를 적용해 해충으로부터 신체를 안전하게 보호해주는 바람막이 재킷 2종을 출시했다. 아이더 ‘코만치’, ‘오스카’ 재킷은 국화류에서 추출한 천연 방충 성분을 섬유에 주입해 야외활동 시 진드기를 비롯한 각종 해충의 접근을 효과적으로 방지해준다. 기능성은 물론 세련된 스타일까지 겸비한 시티아웃도어 재킷으로 트레킹이나 캠핑 등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일상복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머렐(MERRELL) ‘마이포’ 7부 팬츠는 모기 등 해충이 기피하는 특수향이 첨가된 안티 버그 소재를 적용했다. 해충의 접근을 사전에 차단해 안전하게 야외활동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 전체적으로 슬림하게 제작했으며 칠부 기장으로 디자인해 멋스럽다.

109 Views
6 Shares
0 Comments

유상현

press@fashionseoul.com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