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비즈니스맨들의 구두 선택법

ⓒ 헤리티지
ⓒ 헤리티지

수트를 입는 비즈니스맨들에게 있어 구두는 떼려야 뗄 수 없다.

여름이라 해서 격식을 중요시하는 비즈니스맨들에게 수트는 갖춰 있지 않으면 안된다. 하지만 멋스러운 수트를 잘 차려 입었어도 그에 어울리지 않는 구두를 선택한다면 전체적인 스타일에 품격을 잃을 수 있다.

또한 활동성이 많은 비즈니스맨들의 경우 통풍성이 떨어진 구두는 발 냄새 및 피부 질환 등을 야기시킬 수 있어 여름철 구두 선택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 헤리티지, 브루노말리
ⓒ 헤리티지, 브루노말리

무덥고 습한 날씨가 이어지는 요즘에는 편안해 보이는 실루엣의 레이스업 슈즈나 끈이 없어 신고 벗기 편한 슬립온 스타일의 로퍼가 안성맞춤이다. 한층 세련된 디자인으로 도회적인 느낌을 선사한다.

슬립온 스타일의 슈즈가 부담스럽다면 구두 컬러에 주목하자. 기본적으로 블랙 컬러의 구두가 가장 무난할 수 있지만 브라운 컬러 역시 어떠한 수트룩에도 잘 어울린다. 특히 무더운 여름철에는 시원한 느낌의 옐로우, 블루, 그린, 카멜 컬러 등으로 감각적인 스타일을 변화시킬 수 있다.

또한 광택이 살짝 감도는 브라운 구두는 단정한 수트에 매치하면 차분하면서도 클래식한 분위기를 살려 더욱 스타일리시한 비즈니스 수트룩을 완성할 수 있다. 특히 미팅이나 중요한 프로젠테이션이 있는 날이라면 브라운 컬러에 디자인이 클래식한 플레인토, 날렵해 보이는 윙팁, 버클 장식이 돋보이는 몽크 스트랩, 테슬로퍼 등은 비즈니스 맨의 당당함까지 표현할 수 있다.

73 Views
6 Shares
0 Comments

유상현

pres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