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바쁜 직장인들을 위한 출근길 패션 TIP

ⓒ 올젠
ⓒ 올젠

분주한 아침 출근길에 쉽게 놓치는 것이 바로 패션이다. 바쁜 현대 직장인들은 한정된 시간 안에 다급하게 출근 준비를 마쳐야하기 때문에 완벽한 스타일링을 내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아침마다 어떤 옷을 입을지 고민하는 직장인들에게 시간을 단축시키면서 스타일 연출에 유용한 스피드 패션을 소개한다.

깔끔한 차림을 해야 하는 비즈니스맨에게 재킷은 사계절 내내 필수 아이템이다. 일반적인 비즈니스 정장을 입어야 하는 남성들에게는 마 소재보다는 구김이 덜한 소재의 재킷이 적합하다. 시어서커와 같은 구김이 덜한 소재의 재킷은 다림질이 필요 없어 시간을 절약해 준다.

바지는 구김이 심한 순 면바지보다는 스트레치 기능을 살린 폴리나 스판덱스 혼방이 섞인 바지가 후줄근한 모습을 피하면서 시원해 보이는 효과를 줘 아침 출근길 패션으로 안성맞춤이다.

ⓒ 올젠, 스와로브스키, 금강제화
ⓒ 올젠, 스와로브스키, 금강제화

반면 캐주얼을 즐겨 입는 남성이라면 간편하게 코디하기 좋은 체크 등 패턴 셔츠로 자연스럽게 꾸미지 않은듯한 멋스러움을 연출할 수 있다. 이때 하의는 패턴이 없는 단색 아이템을 매치해야 트렌디하고 세련되며 슈즈는 셔츠와 동일 계열의 컬러 톤으로 맞춰 통일감을 주면 좀 더 감각적인 스타일이 완성된다. 여기에 손목시계나 아이웨어 등을 착용하면 스마트한 분위기를 한층 살려준다.

107 Views
6 Shares
0 Comments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