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패션감각도 능력, 직종별 커리어우먼 스타일링

ⓒ 제시뉴욕
ⓒ 제시뉴욕

패션이 경쟁력으로 여겨지는 요즘, 패션감각도 능력인 시대이다.

사회생활을 하는데 있어 업무능력뿐만 아니라 자신을 가꿀 줄 아는 패션센스까지 겸비한다면 일하는 동료들이나 상사에게 보다 좋은 이미지를 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무조건 유행을 따르기보단 자신의 체형과 이미지를 고려해 호감가는 스타일을 연출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직종에 따라 어울리는 패션 스타일로 이미지 메이킹을 해야 한층 커리어우먼으로서의 매력을 배가시켜 줄 수 있다.

지적이고 유능한 또는 창의적이고 자유분방한 직종별 오피스 레이디의 스타일을 소개한다.

+ 지적이고 유능한 커리어우먼으로 보이고 싶다면?

ⓒ 에스쏠레지아
ⓒ 에스쏠레지아

중요한 미팅이나 프레젠테이션을 앞두고 있다면 신뢰를 줄 수 있는 블랙&화이트 컬러의 의상을 추천한다. 여성복 ‘에스쏠레지아’는 포멀한 디자인의 블랙 재킷과, 화이트, 아이보리 컬러의 블라우스, 아티스틱한 그래픽 패턴의 H라인 펜슬 스커트를 내놓아 세련되면서도 페미닌한 오피스룩을 선보이고 있다.

오피스룩은 너무 화려하거나 직업에 어울리지 않게 과하다는 느낌이 들면 안된다. 그렇다고 어둡고 칙칙한 컬러에 밋밋한 실루엣의 오피스룩은 더욱 더 안된다. 이럴 때는 원 포인트 코디 법이 제격이다. 스커트에 포인트를 주거나 다양한 소재와 디자인의 머플러를 매치해 멋스럽게 연출한다면 밋밋한 스타일에 활력을 줄 수 있다.

+ 창의적이고 자유분방한 커리어우먼으로 보이고 싶다면?

ⓒ 에스쏠레지아
ⓒ 에스쏠레지아

광고회사, 패션, 디자인 등의 전문 직종에서 근무하는 여성들은 트렌디하고 창의적인 패션 스타일로 자신의 스타일과 감각을 어필할 수 있다. 그래픽 패턴의 티셔츠와 레깅스를 매치하고 힙을 덮는 포멀한 재킷을 매치하면 세련되면서 캐주얼한 멋을 연출할 수 있다. 여기에 전체적으로 화이트 톤의 동일한 컬러로 스타일링하면 깔끔하면서 트렌디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또한 캐주얼한 데님팬츠와 스니커즈를 착용하여 자칫 가벼워 보일 수 있는 스타일에는 진주 목걸이로 포인트를 주고 트위드 재킷을 매치하여 전체적인 스타일의 균형을 맞춰주면 된다. 이외 레드, 블루, 등의 선명한 컬러와 편안한 디자인의 원피스, 그리고 블라우스와 팬츠 등을 선택하면 활동적이면서도 격식을 차린 트렌디한 오피스룩을 완성할 수 있다.

709 Views
5 Shares
0 Comments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