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간절기, 패셔너블한 카디건 스타일링

Ⓒ 헤지스맨
Ⓒ 헤지스맨

멋을 아는 패션피플에게는 가을을 맞이하는 준비가 한창이다. 일교차가 큰 요즘 이번 가을에는 과연 어떤 패션이 유행하게 될까? 지난해 고급스러우면서도 위트 넘치는 세미 클래식 무드가 유행이었다면 올해에는 좀 더 여유 있으면서도 풍요로운 분위기의 느낌을 주는 아이템이 유행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 세련된 남자의 카디건 스타일링

Ⓒ TNGT, 탑기어
Ⓒ TNGT, 탑기어

카디건 아이템은 간절기에 꽤나 유용한 아이템임에도 불구하고 한때는 재킷이나 점퍼, 블루종 등에 밀리거나 아저씨의 느낌을 풍기는 올드한 이미지 덕에 각광받지 못했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그 설움을 씻어내듯 해외 유명 컬렉션에서 카디건이 등장한 이후 이번 시즌의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급부상했다.

세련된 느낌의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화이트나 블루 셔츠에 포멀한 9부 팬츠를 매치하고 카디건을 걸쳐 꾸민 듯 꾸미지 않는 느낌을 준다면 센스 있는 남자의 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 센스있는 여성의 카디건 스타일링

Ⓒ 오즈세컨, 소니아리키엘
Ⓒ 오즈세컨, 소니아리키엘

편안한 착용감과 니트 소재 특유의 보온성이 강점인 카디건은 많은 여성에게 사랑 받고 있다. 최근에는 종류별, 컬러별, 소재별로 다양한 아이템이 출시되고 있어 그 수 만큼이나 스타일링의 폭이 넓어졌다.

스키니한 데님팬츠 위에 가벼운 티셔츠를 매치하고 솔리드 컬러의 카디건을 연출하면 캐주얼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셔츠나 블라우스에 스커트를 매치하고 길이가 짧고 무늬가 있는 카디건으로 스타일링 한다면 발랄하고 여성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다.

최근 들어 밝고 선명한 컬러와 율동감이 넘치는 스트라이프 패턴, 도트 무늬 등 단조로워 보일 수 있는 단점을 극복하여 더욱 효과적인 실속 아이템이 되고 있다..

+ 루즈한 느낌의 카디건 스타일링

Ⓒ 시스템옴므, 폴앤조 시스터즈
Ⓒ 시스템옴므, 폴앤조 시스터즈

그동안 낯설게 느껴졌던 아이템인 루즈핏의 카디건이 얼마 전부터 심심치 않게 보이더니 올 시즌엔 본격적으로 출시되기 시작했다. 남, 녀 모두에게 신선한 느낌으로 다가온 루즈핏의 카디건은 스타일리시 하면서도 패셔너블해 보일 수 있지만 어떠한 스타일링을 하느냐에 따라 자칫 과해 보일 수 있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때문에 이러한 실수를 범하지 않으려면 최대한 슬림하면서도 길어 보이게 입는 연출법이 중요하다.

이너웨어로는 화이트 컬러나 블랙같이 솔리드한 컬러의 브이넥 티셔츠를 매치하여 아우터의 벌키한 느낌을 잡아주어 시선이 분산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의 역시 폭이 넓은 팬츠 보다는 스키니한 스타일을 입는 것이 보다 세련된 루즈핏 카디건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다.

133 Views
4 Shares
0 Comments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