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니트의 색다른 변신, 루즈핏vs브이넥 스타일링

제법 쌀쌀해진 이맘때, 따뜻함과 멋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니트’ 아이템이 인기다.

니트는 소재 특성상 따뜻함은 물론 다양한 아이템과 무난하게 잘 어울려 여러 상황에 맞게 스타일링하기 쉽다. 또한 같은 소재의 니트 아이템이라도 디테일이나 컬러, 핏에 따라 스타일 할 수 있어 다양한 룩에 활용하기 좋다.

최근에는 평범함이 빛나는 놈코어 패션이 유행하면서 자연스럽게 니트가 소비자들 사이에서 더욱 각광받고 있다. 올 가을, 겨울 다양한 니트 아이템을 활용한 스타일리시한 룩을 제안한다.

+ ‘루즈핏 니트’로 슬림한 니트 스타일링

Ⓒ 리플레인
Ⓒ 리플레인

루즈한 핏의 니트 스웨터는 어떤 아이템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페미닌한 루즈핏 니트에 H라인의 스커트를 매치하면 단아해 보이면서 여성스러운 느낌을 살려준다. 캐주얼한 느낌을 주고 싶다면 스키니 진이나 슬렉스 팬츠를 추천한다. 특히 니트와 팬츠의 컬러를 통일해 입으면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를 낼 수 있다.

또한 루즈한 핏의 실루엣은 체형을 보완하는 장점이 있다. 두툼한 소재가 특징인 니트의 핏이 루즈하게 떨어지면 전체적으로 슬림해 보일 수 있다. 가오리 라인이 들어가면 보다 여유 있는 폭 때문에 팔 부분을 슬림하게 커버할 수 있다.

+ 깔끔한 ‘브이넥 니트’로 놈코어 비즈니스 룩 스타일링

Ⓒ 리플레인
Ⓒ 리플레인

네크 라인을 시원하게 드러내는 브이넥 니트는 깔끔하고 클래식한 느낌을 주어 놈코어 비즈니스 룩에 잘 어울린다. 적당히 파인 브이넥 니트에는 어떤 이너를 매치하느냐에 따라 다른 느낌을 준다. 깔끔한 셔츠를 매치하면 도시적이며 스마트한 인상으로 보일 수 있으며 얇은 터틀넥 이너를 입으면 보다 따뜻하며 단정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또한 깊게 파인 브이넥 니트는 다른 이너를 레이어드 할 필요 없이 하나만 입어도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어필할 수 있다.

브이넥 니트는 카키나 네이비 등 모노톤 컬러를 선택하고 하의는 팬츠를 입으면 깔끔한 느낌을, 조금 색다른 스타일로 입고 싶다면 비대칭 한 스커트를 매치하여 멋스러운 놈코어 비즈니스 룩을 연출할 수 있다.

134 Views
5 Shares
0 Comments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