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MCM, 옴니 채널 서비스로 매출 증대

MCM, 옴니 채널 서비스로 매출 증대 | 1

MCM의 옴니 채널 서비스가 매출 증대 효과를 보고 있다.

7일 성주그룹(대표 김성주)은 지난 2월 24일 옴니채널 서비스인 ‘M5’를 도입 후, 2개월 간 MCM 4개 직영점의 전월 기준 매출이 20% 증가했다고 밝혔다.

MCM 측은 “온∙오프라인의 경계 없이 자유로운 쇼핑환경을 제공한 ‘M5’를 통해 전국의 MCM 제품 재고 내역을 공유해 제품 접근성을 높였다”라며 “그간 여행용 상품을 포함한 고가 상품에 대한 구입정보를 접하기 어려웠던 수도권 이외 지역에서 제품 구매율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M5’ 서비스는 쇼핑 요일에도 일부 변화를 가져왔다. 기존 MCM 공식 온라인 쇼핑몰을 통한 구매의 경우 주초 주문이 대부분이었던 반면, M5 서비스 도입 후 매장 직접 수령이 가능해지면서 주말 구매율이 23% 늘었다”고 덧붙였다.

MCM 디지털 마케팅 관계자는 “향후 ‘M5’를 전국 매장으로 확대하여 국내 고객뿐만 아니라 한국 방문객들을 위한 서비스를 보완하여 서비스를 받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확대할 예정”이라며 “5월 중순 오픈 예정인 제주 직영매장 ‘MCM 오션 언리미티드’에서도 ‘M5’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MCM ‘M5’는 5개의 숫자코드로 상품, 콘텐츠, 이벤트 등의 다양한 브랜드 정보를 어디서나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한 옴니 채널 서비스이다. 스마트 폰을 통해 매장 내∙외에서 구매한 후 즉시 제품 수령이 가능하며, 고객 선택에 따라 서울 전 지역 및 경기 일부 지역에서 퀵 서비스로도 제품을 받을 수 있다.

242 Views
6 Shares
0 Comments

유상현

pres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