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lectionFASHION

“런웨이에 앉은 나비”, 이상봉 2013 S/S 파리 컬렉션 호평

“런웨이에 앉은 나비”, 이상봉 2013 S/S 파리 컬렉션 호평 | 1
나비를 모티브로한 이상봉 2013 S/S PARIS COLLECTION

디자이너 이상봉이 지난 3일 파리에서 열린 2013 S/S 파리컬렉션(PARIS COLLECTION)을 성공적으로 개최 외신들의 지지를 받으며 파리 컬렉션의 피날레 무대를 장식 했다.

‘나비’를 모티브로 한 이상봉의 2013 SS 컬렉션은 아름다운 여성의 실루엣이 나비에 휘감겨 걸어가는 듯한 오프닝 룩으로 화려한 시작을 알렸다. 오프닝 룩에 사용 된 그린, 블루, 화이트 등의 다양한 컬러는 이후 트렌치코트, 드레스 등 각각의 요소에 사용되어 컬렉션 의상의 연속성을 더했으며, 피날레 의상으로 컬러의 화합 된 모습을 보여주었다.

특히 오트쿠튀르(haute couture) 요소가 가미 된 블루 컬러의 구조적인 나비 드레스는 마치 런웨이에 나비가 내려앉은 느낌을 연상케 했다.

실크와 울 소재를 사용함에도 흠잡을 곳 없는 테일러링과 셔츠 드레스, 어깨 장식이 강조된 재킷은 컬렉션을 보는 이의 눈을 즐겁게 했다. 60년대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 된 하운드 투스 패턴의 의상과 멀티풀 컬러로 예술 작품을 보는 듯한 건축적인 미니 드레스는 컬렉션의 대미를 장식했다.

디자이너 이상봉은 “60년대 나의 유년시절 추억이 깃든 ‘나비’를 변화의 매개체로 삼아 이번 컬렉션에 모티브로 삼았다”며 “나비가 진화 과정을 거쳐 아름다움을 이루는 것처럼 고전의 클래식한 아름다움이 현대적으로 승화됨을 이번 컬렉션을 통해 표현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596 Views
9 Shares
0 Comments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