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MCM 플래그십스토어, 청담동 명품거리 랜드마크로 우뚝

MCM 플래그십스토어, 청담동 명품거리 랜드마크로 우뚝 | 1

성주그룹(대표 김성주)이 청담동에 ‘MCM 하우스(MCM HAUS)’ 플래그십스토어를 15일 리뉴얼 오픈한다.

새로 오픈하는 MCM 하우스는 장인의 정교함과 순수 예술을 통합했던 독일의 바우하우스(BAUHAUS) 정신에서 영감을 얻어 건축 디자인에 접목시켰다. MCM 하우스는 그 자체로서 ‘집’이 되는 동시에 서울 청담 명품거리의 랜드마크이자 차세대 트렌드세터들의 새로운 패선, 아트 허브, 새로운 세대가 모여드는 구심점이 되면서 문화와 아트의 접점을 경험할 수 있는 장소로 거듭날 예정이다.

MCM 하우스 리뉴얼 디자인은 세계적인 건축가 린든 네리(Lyndon Neri)와 로산나 후(Rossana Hu)(이하 네리&후)의 작품이다. 네리&후는 전체적으로 독일 실용 예술주의의 근원인 바우하우스 컨셉트로 MCM 하우스를 디자인하여 건물 내외관부터 가구 하나하나 그 정신을 반영했다. 총 5층 규모로 이루어져 있으며 건물 외벽은 브론즈 소재의 파사드(건축물 외벽) 구조로 구성되어 있다.

파사드 위를 다시 메쉬 소재로 덮어 깊이와 질감을 표현하고 콘크리트 벽과 내부를 볼 수 있는 창문과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도록 했다. 창틀 같은 건물 안의 구조적인 요소와 콘크리트를 날 것 그대로 노출해 소재 자체로 회귀하는 동시에 기능주의에 대한 오마주를 표현한 것도 큰 특징 중의 하나이다.

MCM 플래그십스토어, 청담동 명품거리 랜드마크로 우뚝 | 2

MCM의 모든 컬렉션 라인들을 1-2층에서 다채롭게 만나볼 수 있으며 VIP를 위한 3층 공간은 MCM 하우스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100만원 구매 고객에게 제품에 이니셜을 새겨주는 이니셜 인그레이빙 서비스를 진행한다.

또한 5층에서는 5월 말일까지 세계적인 독일 현대 아티스트 토비아스 레베르거의 설치미술 ‘무지개를 보고 싶다면 비를 견뎌야 한다(If you want the rainbow, you gotta put up with the rain)’가 전시된다. 이는 MCM이 브랜드 창립 40주년을 맞아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 토비아스 레베르거의 작품으로 카모플라주 무늬에 제품을 숨겨 시각적인 역설을 보여주는 예술 설치물이다. MCM은 이후로도 MCM 하우스 5층을 다양한 예술적 경험을 제공하는 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MCM 하우스 오픈을 기념하며 전 세계에서 오직 서울 청담 하우스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익스클루시브 컬렉션을 구비해 매장 특수성을 높일 계획이다. 특히 예술과 음악의 도시 베를린과 MCM의 헤리티지 트렁크가 만나 탄생한 고급스러움과 세련미가 돋보이는 하우스 익스클루시브 베를린 라인을 만나볼 수 있다.

MCM 플래그십스토어, 청담동 명품거리 랜드마크로 우뚝 | 3

베를린 백은 빛나는 골드 스터드와 리벳으로 장식한 빈티지한 디테일로 마치 오래된 보석함에서 나온 듯한 클래식한 무드를 보여주는 매혹적인 백이며 바우하우스 컬러테마(레드, 블루, 옐로우)로 오직 한정수량만 출시되어 더욱 특별하다.

한편 MCM은 청담동 명품거리에 위치한 MCM 하우스를 비롯하여 가로수길의 ‘MCM 마지트(MCM M:AZIT)’, 명동의 ‘MCM 스페이스(MCM SPACE)’, 도산대로의 ‘MCM 쿤스트할레(MCM KUNSTHALLE)’와 코엑스 ‘MCM 랩(MCM LAB)’, 제주도의 ‘MCM 오션 언리미티드(MCM Ocean Unlimited)’, 그리고 홍대 ‘MCM 팝업스토어’ 등 전국에 7개 플래그십스토어를 운영 중이다.

481 Views
6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