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태후신드롬’ 어반 밀리터리에 빠지다

‘태후신드롬’ 어반 밀리터리에 빠지다 | 1

두 달 간 안방극장은 물론 해외에까지 돌풍을 일으켰던 KBS2 수목드라마 ‘태양의 후예’의 열기가 한동안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드라마 인기 견인에 큰 역할을 한 ‘유시진 대위’ 역 배우 송중기의 영향으로 부드러운 터프함에 세련된 도시적 감각을 믹스한 이른 바 ‘어반 밀리터리(Urban Military)룩’이 젊은 층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어 눈길을 끈다.

밀리터리룩이라고 해서 극 중 유시진 대위가 입었던 군복이나 베레모를 떠올릴 필요는 없다. 카무플라주 패턴으로 디자인된 제품을 잘 활용하는 것으로 도심 속 어반 밀리터리룩을 완성할 수 있다.

카무플라주 패턴이 적용된 백팩은 어반 밀리터리룩을 가장 쉽고 간편하게 완성시켜줄 수 있는 패션 아이템 중 하나다. 청바지에 맨투맨을 매치한 심플한 캐주얼룩이나 정갈하고 댄디한 느낌의 세미정장룩, 어디에든 매치 가능하다.

‘레콘 팩(Recon Pack)’은 실제 미군 특수부대용으로 개발한 그레고리의 스피어 시리즈(SPEAR SERIES) 제품 중 하나로 부드러운 카리스마가 특징인 어반 밀리터리룩을 연출하기에 손색없다. 성인 남성이 착용하기에 적당한 29L의 용량과 더불어 꼼꼼히 분리된 내부 수납공간으로 실용성까지 겸비했다.

어반 밀리터리룩에 도전해보고 싶지만 시선을 사로잡는 카무플라주 패턴이 다소 부담스럽다. 이러 경우 조금 더 간결한 카무플라주 패턴이나 배색 컬러가 적용된 아이템을 찾아보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몽클레르의 ‘사무엘 재킷’은 빈티지한 영국 군복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 된 제품이다. 샌드 컬러의 톤온톤(tone on tone, 같은 계열의 색상을 배합하는 것) 카무플라주 패턴이 감각적으로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고밀도로 압축한 코튼 개버딘 원단에 엘라스틴(스판)을 더해 고급스러우면서도 매끈한 감촉을 더했다.

최근 출시된 코오롱스포츠 아웃도어 워킹화 ‘삭스(SOX)’는 제품명에서 연상할 수 있듯 양말을 신은 듯한 편안한 착화감이 장점인 아이템이다.

인조가죽과 메쉬가 믹스돼 탄생한 카무플라주 느낌 소재와 세련된 컬러 배색이 돋보인다. 데님 팬츠나 스웻 팬츠 같이 캐주얼한 하의와 함께 매치시키면 편안하면서도 멋스러운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다.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cent Posts

뉴진스 혜인의 섹시한 블랙진 재킷

[사진출처=뉴진스 혜인 개인 SNS] 블랙 컬러의 진 재킷과 그레이톤의 카고 팬츠를 스타일링해 트렌디한 스트리트 스타일…

2024년 3월 22일

오늘자 효민 OOTD, 스커트에 바지 더하기

[사진출처=효민 개인 SNS] 패셔니스타 효민의 오늘 OOTD는 진팬츠에 미디스커트를 레이어링한 스타일리시한 룩이다. [사진출처=효민 개인 SNS]…

2024년 3월 22일

프레드, 인생 여정 담은 ‘선샤인 주얼러’ 공개

[사진제공=프레드] 모던 주얼러 크리에이터 프레드가 인생 가운데 맞이하게 되는 특별한 순간들과 태양이 펼쳐내는 찬란한 빛에…

2024년 3월 22일

세계 물의 날 기념, 플리츠마마의 ‘제로블랙 에디션’

[사진제공=플리츠마마(PLEATS MAMA), 플리츠마마 ‘제로블랙 에디션’ 캠페인] 플리츠마마(PLEATS MAMA, 대표 왕종미)가 환경에 끼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고 지속…

2024년 3월 2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