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엔코, 신규 여성복 브랜드 ‘라우드무트’ 출격

20130408_loudmut지엔코(대표 김석주)가 지난해 하반기부터 야심차게 준비하고 있는 신규 여성복 브랜드를 ‘라우드무트(LOUDMUT)’로 결정했다.

지난 3월 말 각 백화점의 상품본부에 브랜드 론칭 프레젠테이션 및 상품설명회를 마쳤으며, 오는 F/W 시즌 론칭과 동시에 주요 백화점을 중심으로 매장을 전개할 예정이다.

‘라우드무트’는 북유럽 벨기에 태생으로 벨기에만의 고유한 지역, 자연적 특성뿐만 아니라 그들의 생활 방식과 문화, 애티튜드 등에서 출발하였다. 또한 브랜드 네임도 소리치다, 환호, 시끄러운의 라우드(LOUD)와 소리를 줄이다, 고요한, 말없는 무트(MUTE /MUT)가 결합된 네임으로 서로 상반된 것의 경계를 허물고 상반된 요소들의 조합과 균형, 공존을 통해 새로운 의미와 상징, 스타일을 만들어내는 크리에이터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상품라인은 세 가지 스타일 테마로 나누어 구성된다. 전통과 현재 곡선과 직선, 남성과 여성 등 상반된 것들의 하모니를 브랜드의 기본 철학으로 오뜨 꾸튀르와 레디 투 웨어의 중간 개념인 데미 꾸튀르 감성의 하이엔드 브랜드로서 옷이 가지고 있는 본연함과 타임리스의 가치 등 기본에 충실한 브랜드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이 브랜드는 수입브랜드와 내셔널 캐릭터 사이의 브릿지 조닝에 포지션 할 예정이며 시대를 아우르는 고급스러움과 드러내는 멋이 아닌 절제된 세련미를 아는 여성 소비자가 메인 타깃이다. 특히 특정 연령층에 집착하기보다는 자신만의 색과 새로운 문화를 즐길 줄 아는 마인드 에이지를 가진 소비자를 공략할 예정이다.

 

‘라우드무트’는 변화와 특색이 없는 국내 캐릭터 브랜드와 다소 비싼 가격의 수입 브랜드 사이에서 불만을 갖고 있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켜 줄 것이며 침체되어 있는 여성 캐릭터 시장에 새로운 도전이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가 된다.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cent Posts

구찌, 테니스 코트 위의 야닉 시너를 조명하다

[사진제공=구찌(Gucci)]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구찌(Gucci)가 세계적인 테니스 선수이자 구찌 글로벌 브랜드 앰버서더인 야닉 시너(Jannik Sinner)와…

2024년 5월 10일

버버리, 배우 손석구 브랜드 앰버서더로 발탁

[사진제공=버버리, 손석구 © Courtesy of Burberry] 영국을 대표하는 럭셔리 패션 브랜드 버버리가 배우 손석구를 브랜드…

2024년 5월 10일

아이유, 청량한 써머 주얼리 스타일링

[사진제공=제이에스티나(J.ESTINA)] 주얼리 브랜드 제이에스티나(J.ESTINA)가 뮤즈 아이유와 함께한 24년 썸머 시즌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다.이번 캠페인은 ‘NEW…

2024년 5월 10일

'K-패션' 석촌호수에서 런웨이, '서울패션로드'

[사진제공=서울시, BRPR 컴퍼니] K-팝, 드라마, 영화 등 한류 콘텐츠의 전 세계적 인기로, K-패션을 향한 관심이…

2024년 5월 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