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네이버 쇼핑 원도, 월 거래액 365억원 규모로 성장

네이버 쇼핑 원도, 월 거래액 365억원 규모로 성장 | 1

네이버 쇼핑 윈도시리즈가 O2O(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로 경제적 가치와 고용 창출 효과를 내고 있다.

네이버에 따르면 지난 2014년 12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윈도시리즈는 전국 중소 규모의 매장을 중심으로 현재 월 거래액 365억원 규모(지난 4월 기준)로 성장했다고 밝혔다.

최근 네이버가 윈도시리즈에 입점한 매장 623개를 대상으로 설문한 결과에 따르면 윈도시리즈의 온라인 매장이 오프라인 매장 매출과 비슷하거나 이미 넘어섰다고 대답한 곳이 전체의 45.3%로 절반에 가까웠다.

네이버 쇼핑 원도, 월 거래액 365억원 규모로 성장 | 2

또한 응답자의 59%가 윈도시리즈 입점 후 오프라인 매장 매출이 늘어났다고 대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이 서로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받으며 동반 성장하는 효과도 있었다.

윈도시리즈 입점 후 추가 고용을 진행한 27.3%에 해당하는 매장의 경우 대체로 월 거래액 1000만원 이상부터 추가 직원 고용을 고려했으며 1억원 이상이면 3-5명 이상을 추가로 고용했다.

지난 4월 윈도시리즈에서 월 거래액 1000만원 이상을 기록한 매장이 670여개임을 감안했을 때 윈도시리즈는 대략적으로 500여명이 넘는 신규 고용 창출 효과를 거둔 것으로 추정된다.

또 윈도 시리즈 입점 뒤 오프라인 매장을 추가로 개설한 매장은 전체 6%다. 그중 4곳 이상 연 매장은 8곳이다.

이윤숙 네이버 커머스콘텐츠 센터 이사는 “골목 상권인 많은 매장이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는 O2O 서비스 활용으로 전국구 매장으로 거듭났다”며 “윈도 시리즈는 매년 1만 명 이상 신규 쇼핑 창업자를 육성하는 것이 목표인 `창업꽃` 프로젝트에서 큰 역할을 할 것이다”고 말했다

414 Views
8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