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여성들 연령별로 선호하는 ‘샌들’ 다르다

여성들 연령별로 선호하는 ‘샌들’ 다르다 | 1

금강제화(대표 김경덕)가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아 지난 2개월간(4월 1일~5월 28일) 판매된 여성 샌들의 판매 순위를 집계한 결과 연령별로 선호하는 샌들 스타일이 다른 것으로 나타났다.

20대 여성들이 가장 많이 구입한 샌들은 ‘르느와르 플레인 샌들(647켤레)’였다. 올해 트렌드인 로즈 쿼츠(Rose Quartz) 색상의 하이힐 샌들로 신었을 때 피부색과 비슷한 샌들 색상과 8cm 힐이 다리 라인을 매끈하게 살려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은은한 광택이 감도는 페이턴트 소재로 제작돼 여성스러움과 동시에 도회적인 이미지를 연출해준다.

여성들 연령별로 선호하는 ‘샌들’ 다르다 | 2

30대 여성들은 심플하면서도 편안한 착용감을 자랑하는 플랫 샌들인 ‘르느와르 플랫 플랫폼 샌들(492켤레)’을 선호했다. 플랫 샌들은 굽이 낮은 3cm 높이로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하며 발등 부분의 스트랩이 넓은 발볼을 커버해준다. 또한 블랙 및 화이트 색상으로 제작돼 비즈니스룩부터 캐주얼룩까지 두루 어울릴 뿐만 아니라 밑창 부분의 지퍼 웰트와 스트랩의 메탈 버클이 세련미를 돋보이게 해준다.

여성들 연령별로 선호하는 ‘샌들’ 다르다 | 3

40대 여성들이 가장 많이 구입한 샌들은 ‘랜드로바 하이드로 샌들(1,513켤레)’로 유연한 밑창, 발꿈치 충격을 완화시켜주는 쿠션 등 편안한 착용감을 주기 위한 12가지 기능이 접목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50댜 여성들의 경우 200g 미만의 가벼운 무게, 미끄러움 방지 등 컴포트화의 장점에 레이저 커팅과 핫픽스 장식 등 디자인적 요소가 돋보이는 ‘바이오 소프 샌들(371켤레)’를 가장 많이 선호했다.

여성들 연령별로 선호하는 ‘샌들’ 다르다 | 4

금강제화 관계자는 “이번 판매 순위 조사를 통해 20~30대 여성들은 샌들 구입 시 다리 길이와 트렌드를 중시하고 40대 이상의 여성들은 착용감과 기능을 중시하는 경향을 보였다”라며 “특히 20~30대 여성들은 유행하는 팬츠에 따라 선택하는 모습을 보였다. 최근 유행하는 나팔바지에 어울리는 힐 샌들, 와이드 팬츠에 시크한 감성을 더할 수 있는 플랫 샌들 등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한편 금강제화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180 Views
5 Shares
0 Comments

패션서울 편집부

press@fashionseoul.com 디자이너, 인디브랜드, 패션테크 그리고 의류 산업의 생태계를 구축합니다.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