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롯데닷컴, 기업경영 공정성과 투명성 높인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대표 김형준)이 ‘준법경영 선포식’을 통해 건전한 경영활동에 기반한 지속 성장을 다짐했다.

지난 7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롯데닷컴 본사에서 열린 ‘준법경영 선포식’에는 김형준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선포식이 끝난 뒤 롯데닷컴의 600여명들의 임직원들은 준법경영 서약서에 서명을 하고 경영활동에 임함에 있어 공정하게 경쟁하고 국내·외 제반 법규를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짐했다.

이번 선포식은 20주년을 맞은 롯데닷컴이 2016년을 기업경영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이고 기존의 자율준수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준법경영의 원년으로 삼고자 준비했다.

올해 롯데닷컴은 임직원의 준법의식 향상을 위해 기존의 공정거래사무국을 준법경영사무국으로 확대 개편하기로 했다. 기존 공정거래사무국이 윤리경영팀 중심으로 운영되었다면 준법경영사무국은 마케팅, 영업부문 간부와 조직구성원이 확대 투입된다.

기존의 공정거래자율준수 프로그램도 준법경영 프로그램으로 확대 운영되며, 임직원 대상 오프라인 교육 또한 확대 실시한다. 기존 준법의식 향상 교육이 연간 2회 진행되던 것에서 3회로 확대되며 임직원들이 손쉽게 관련법규 및 사례를 인지하고 몸소 실천할 수 있도록 ‘윤리경영 관련 Q&A’ 내용이 담긴 준법경영 편람도 제작 배포한다.

김형준 롯데닷컴 대표는 “고객만족과 파트너사와의 상생은 롯데닷컴의 존재 이유”다며 “단순히 준법경영 선언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고객과 파트너사와 공감대를 형성하고 실질적인 소통을 통해 긍정적인 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할 것이다”고 말했다.

 

Tags

문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