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34회 대한민국패션대전, 11월 16일 개최

34회 대한민국패션대전, 11월 16일 개최 | 1

한국패션협회(회장 원대연)의 주관으로 진행되는 제34회 대한민국패션대전이 오는 11월 16일 SETEC에서 개최된다.

대한민국패션대전은 패션디자인 분야에서 유일하게 대통령상이 수여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신인 디자이너 등용문이다. 지난 5월 참가자 모집을 시작, 패션관련학과 학생 및 현직 디자이너 등 총 529명이 응모해 1차 디자인맵 심사, 2차 실기 시험 및 심사, 3차 협업브랜드 PT심사를 통과한 최종 본선 진출자 15명과 대구경북패션협동조합 주최 ‘제5회 패션디자인 컨테스트’ 대상 수상자 1명이 본선에 진출했다.

대한민국패션대전은 ‘나로부터’를 주제로 파이널 무대를 선보이며 패션대전 역대 수상자(정수환_16회 대상, 이두성_31회 대상) 또한 자신만의 스타일과 아이덴티티를 담은 컬렉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34회 대한민국패션대전, 11월 16일 개최 | 2

산업통상자원부의 2016년 ‘유망디자이너 발굴 및 육성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대한민국패션대전은 대상인 대통령상 1명에게 2천만원 등 수상자 16명에게 총 6,200만원의 패션스타트업 지원금이 주어지며 더불어 상위 수상자 1명에게는 파리에스모드 1년 유학 기회를, 수상자 전원에게는 3개월간 패션업체 인턴쉽을 통해 패션업체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와 비즈니스경영/ 패션리소스/ 해외시장진입에 필요한 교육의 기회를 얻게 된다.

또한 비즈니스 전문 전시회(B2B)인 ‘인디브랜드페어’ 참가 기회를 제공하여 유통업체, 패션업체간 비즈니스 연계를 지원한다.

34회 대한민국패션대전, 11월 16일 개최 | 3

한국패션협회는 동 행사 대외홍보 확산을 위해 SNS와 같은 대중적인 채널을 활용,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및 그라폴리오 등을 통한 홍보를 더욱 강화했으며 아울러 페이스북과 유튜브, 패션대전 홈페이지를 통해 본 행사를 온라인 생중계 할 예정이다.

행사 참관 신청 방법은 협회 홈페이지의 신청서 양식을 이메일로 회신하거나 또는 대한민국패션대전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202 Views
5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