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돌고 돌아 클래식 보트슈즈의 귀환!

보트슈즈

유행에 민감한 저려미 아이템 여러 가지 보다 제대로 된 클래식한 아이템 하나면 오랜 시간 다양한 스타일에 활용할 수 있다. 올 봄 떠오르는 패션 핫 키워드인 ‘모던 클래식’에 맞춰 클래식 보트슈즈가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

보트슈즈는 요트 갑판 위에서도 접지력을 유지할 수 있는 탁월한 미끄럼 방지의 신발에서 유래됐다.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팀버랜드에서는 시그니처 아이템인 ‘옐로부츠’와 함께 ‘클래식 보트슈즈’를 스타일과 기술력으로 선보이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팀버랜드의 클래식 보트슈즈는 오늘날까지도 수제 공법으로 제작되어 소요 시간이 30배는 더 오래 걸리지만 그만큼 단단하고 견고해 소비자들에게 그 이상의 가치를 선사한다.

팀버랜드의 헤리지티를 고스란히 지니면서도 클래식한 디자인의 클래식 보트슈즈는 세월이 흘러도 어느 곳에나 매치하기 전혀 손색이 없어 최근에는 패션 신에서도 각광받는 아이템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대표적인 예로 2016 F/W에는 대표 스트릿 브랜드 수프림이 팀버랜드 클래식 보트슈즈와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선보였으며 2017 A/W 런던패션위크에서는 ‘알렉스멀린스 (alexmullins)’의 런웨이에서 팀버랜드의 클래식 보트슈즈를 만날 수 있다.

2017년 봄/여름 시즌에는 클래식 보트슈즈를 더욱 다양한 컬러로 선보인다. 어디든 잘 어울리는 시원한 느낌의 화이트, 네이비 컬러, 밋밋한 스타일에 포인트를 더 할 수 있는 블루, 그린, 레드 계열의 컬러로도 출시한다.

 

김정훈

풀코스 마라톤을 즐기는 패션에디터. 스포츠 / 아웃도어 / 온오프 리테일을 출입합니다. ethankim@fashionseoul.com

Recent Posts

‘팀 데상트’ 글로벌 스포츠팀 무드 담아내다

[사진제공=데상트(DESCENTE)] 스포츠 브랜드 데상트(DESCENTE)가 글로벌 스포츠 DNA를 담은 ‘팀 데상트(Team DESCENTE)’ 컬렉션을 론칭하였다. [사진제공=데상트(DESCENTE)] 데상트가…

2024년 4월 17일

빅백과 백꾸로 스타일링 완성 하기

[사진제공=MLB] 날씨가 따뜻해지고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봄이 되면서 옷차림이 가벼워지는 동시에 가방 또한 변화하고 있다. [사진제공=MLB]…

2024년 4월 17일

올 여름 선글라스는 뉴진스 처럼

[사진제공=카린(CARIN)] 청량하면서도 이지적인 분위기를 담아낸 뉴진스(NewJeans)의 화보가 공개 됐다. [사진제공=카린(CARIN)] 모던 컨템포러리 아이웨어 브랜드 카린이…

2024년 4월 17일

서현 X 메트로시티, ‘‘HAPPINESS – TIME TO PLAY’

[사진제공=메트로시티(METROCITY)] 이탈리아 네오 클래식 브랜드 메트로시티(METROCITY)가 뮤즈 서현과 함께 새로운 캠페인 ‘‘HAPPINESS – TIME TO…

2024년 4월 1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