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style talk] 빅스가 제안하는 봄나들이 캐주얼 스타일

 

4월이 시작됨과 동시에 전국에서 ‘벚꽃 축제’가 한창이다.

축제 기간 벚꽃 길을 따라 친구, 가족, 연인과 소중한 추억을 남기기 위해 나들이 계획을 짜는 것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바로 나들이 패션. 진 캐주얼 브랜드 잠뱅이가 봄나들이에 어울리는 캐주얼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 데님 재킷으로 센스있게 완성하는 캐주얼

봄가을 시즌 유행에 구애받지 않는 기본 아이템으로 사랑 받는 데님 재킷. 활동성이 좋고 가볍게 티셔츠와 매치할 수 있는 데님 재킷의 인기는 올 봄에도 이어진다. 이번 시즌 데님 재킷을 구매하기로 마음먹었다면 오버사이즈와 워싱 디테일이 가미된 재킷에 주목해보자.

작년부터 이어진 복고 열풍에 힘입어 다양한 브랜드에서 데미지 포인트나 워싱 디테일이 인상적인 데님 재킷들을 출시하고 있다. 기본 레터링 프린트나 스트라이프 티셔츠에 데님 재킷을 걸치고 소매 단추를 풀어 자연스럽게 롤업하면 더욱 세련되고 활동적인 무드를 연출할 수 있다. 데님 재킷에 다른 톤 또는 같은 톤의 데님 진을 착용해 센스 있는 ‘청청패션’을 시도해 보는 것은 어떨까.

# 아노락 후드로 완성하는 감각적인 스트릿룩

최근 계속되는 스포티즘 트렌드에 맞추어 기존 후드 티셔츠보다 스포티한 무드가 강한 아노락 후드에 주목해보자.

아노락은 운동이나 레저활동 시 착용하기 좋은 후드가 달린 아이템으로 아웃도어 룩으로 주로 착용했지만 최근에는 트렌드에 힘입어 감각적인 데일리룩으로 활용되고 있다. 아노락 후드를 선택할 때는 타이트한 디자인보다 약간 넉넉한 사이즈를 선택하면 자유롭고 활동적인 느낌을 준다.

하의는 데님 팬츠나 조거 팬츠를 매치해 스트릿 느낌을 살려 보는 것도 좋다.

잠뱅이 관계자는 “스포티즘 트렌드가 이어지면서 아노락 후드에 대한 수요가 높다. 나일론, 네오프렌 소재 등 다양한 소재의 아노락으로 봄나들이 패션을 완성해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Tag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아요. kangcw.fs@gmail.com

Related Articles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