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빈폴아웃도어, 쿨한 티셔츠 출시

빈폴아웃도어

빈폴아웃도어가 한지 티셔츠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쿨한(COOLHAN)’ 티셔츠를 선보였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빈폴아웃도어가 지난해 업계 최초로 천연 소재인 ‘한지(韓紙)’를 활용한 티셔츠를 출시한 이후 인기에 힘입어 이번 시즌에는 소재와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해서 시장에 내놨다.

계속되는 초미세먼지, 오존 등의 영향으로 친환경 소재가 주목 받고 있는 가운데 리넨은 물론 한지가 패션업계의 새로운 소재로 각광받고 있는 것. 빈폴아웃도어는 뽕나무과인 닥나무에서 추출한 친환경 천연 소재와 폴리에스테르를 35대 65의 비율로 혼방해 ‘쿨한 티셔츠’로 출시했다.

지난해에는 레이온의 비율이 70% 가까이 되던 것을 올해는 폴리에스테르의 비율을 조정, 섬유의 기능성을 한층 높이는 최적의 황금비율을 찾아냈고 기능성 뿐 아니라 젊은 감성이 느껴지도록 컬러와 디자인에도 신경 썼다.

특히 흡습속건, 항균 기능을 비롯해 냄새 제거, 원적외선 방사 등 기능성을 극대화하고 천연 소재의 약점으로 꼽히던 거친 느낌을 줄이는 한편 모던한 솔리드 컬러를 적용해 젊은 느낌을 강조했다.

또 세련된 피케 스타일의 티셔츠와 라운드 티셔츠로 디자인해 비즈니스 캐주얼의 믹스 앤 매치 스타일링에도 안성맞춤이다.

빈폴아웃도어의 ‘쿨한 티셔츠’는 자연 친화적인 소재로 만들어 청량감이 뛰어나고 유해 세균발생을 차단해 피부에 민감한 고객이 입어도 문제없다. 특히 땀이 많이 나는 여름철에 한지 소재의 섬유는 수분을 빠르게 흡수하고 불쾌한 냄새가 나는 것을 방지해 준다.

또한 ‘쿨한 티셔츠’의 소재인 천연 미세 섬유는 다층구조로 인해 여름 시즌에는 가볍고 시원하게 착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겨울 시즌에는 보온력이 우수해 따뜻하게 입을 수 있는 특징으로 사계절 동안 쾌적하고 포근함까지 경험할 수 있다.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cent Posts

뉴진스, 청량함 넘치는 써머 주얼리 스타일링

[사진제공=스톤헨지(STONEHENgE)] 주얼리 브랜드 스톤헨지(STONEHENgE)가 뮤즈 뉴진스(NewJeans)와 함께 청량미 가득한 2024 뷰티풀 모먼츠(Beautiful Moments) 여름 캠페인…

2024년 5월 2일

레드 벨벳 조이 러블리 화보

[사진제공=프레쉬, 매거진 얼루어 코리아] 레드벨벳 조이의 자몽 향기 가득한 러블리 화보가 공개됐다. 조이는 글로벌 스킨케어…

2024년 5월 2일

‘고윤정’ 미모가 열일, 완벽한 샤넬룩

[사진제공=샤넬] 4월 30일 오전, 배우 고윤정이 샤넬의 2024/25 크루즈 쇼 참석을 위해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프랑스…

2024년 5월 1일

아티스트 레디, 스트릿 브랜드 허프 디렉터로 발탁

레시피그룹에서 전개하는 글로벌 스트릿브랜드 허프(HUF)가 아티스트 레디(REDDY)를 새로운 디렉터로 임명했다. 출처: 레디 인스타그램(@keemhongwu) 지난 2월…

2024년 4월 3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