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피크 스포츠, 최초 3D 프린팅 제작 런닝화 출시

피크 스포츠

스포츠브랜드 피크(Peak)는 지난 8일 최초의 3D 프린팅 제작 런닝화인 'FUTURE 1'을 중국 베이징에서 출시했다.

이 제품은 Tmall에서 1299위안에 판매되고 있다. 피크는 아디다스와 언더아머에 이어 3D 프린팅 제작 런닝화를 출시 및 판매하는 세 번째 스포츠 브랜드가 됐다.

피크 스포츠 제너럴매니저 Zhihua Xu는 "이번에 출시한 3D 프린팅 제작 런닝화는 자사의 혁신전략을 통한 최신 결과물"이라며 "자사의 목표는 피크가 중국 내에서 가장 세계적이며 전문적이고 혁신적인 브랜드가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3D 프린팅 제작 런닝화는 가장 인기 있는 Peak FLY V에 기반을 두며 기술적 혁신을 달성하기 위해 적용된 3D 프린팅 기술이 접목됐다. 편안하고 통풍성이 좋은 이 런닝화는 3D 기술을 사용해 제작된 특수 격자구조를 안창으로 제작했고 SLS 레이저 소결 기술을 통해 더욱 유연한 TPU로 신발의 형태를 형성했다. 이를 통해 경량성과 유연성을 보장함과 동시에 특별하고 훌륭한 착화감을 제공한다.

피크는 베이징, 광저우, 찬조우, 사면, 로스앤젤레스의 5개 연구 및 기술센터, 그리고 제품생산과 혁신을 위해 노력하는 200명의 기술적, 설계적 재능을 가진 기술자를 보유하고 있다. 피크는 2013년에 3D 프린팅 기술을 도입했고 이는 자사 신발제품의 혁신에 대한 상당한 동력이 됐다.

지난 5년간 Peak는 신발 주형 제작, 대량생산의 품질 검사, NBA 선수인 드와이트 하워드를 위한 3D 프린팅 발 주형 제작 그리고 선수들의 발 주형에 대한 특별한 디자인 달성을 위해 3D 프린팅 기술을 활용했다. 'Longji' 런닝화는 제1회 중국 산업디자인 경연대회에서 1위를 수상한 제품이다.

173 Views
50 Shares
0 Comments

김정훈

풀코스 마라톤을 즐기는 패션에디터. 스포츠 / 아웃도어 / 온오프 리테일을 출입합니다. ethankim@fashionseoul.com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