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타미힐피거, 남성복 글로벌 홍보대사로 체인스모커스 기용

타미힐피거

PVH코프(PVH Corp.) 산하 기업인 타미 힐피거(Tommy Hilfiger)가 세계적인 유명 팝뮤직 듀오 ‘체인스모커스’(The Chainsmokers) 멤버인 알렉스 팔(Alex Pall)과 앤드류 태가트(Andrew Taggart)를 모델로 기용했다.

이들은 2017년 가을부터 힐피거에디션(Hilfiger Edition), 타미 힐피거 테일러드(Tommy Hilfiger Tailored), 타미 힐피거 스포츠웨어 등 타미 힐피거 남성복의 글로벌 홍보대사로 나선다.

그래미상에 빛나는 ‘체인스모커스’는 30여 년의 전통을 지닌 타미 힐피거 남성복 브랜드에 현대적이고 젊은 감각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타미 힐피거는 “체인스모커스는 현대 팝 문화의 중심에 자리하고 있으며 그들의 음악은 전 세계 음악팬 사이에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인디, 팝, 댄스, 힙합을 녹여 새로운 틈새를 파고 드는 체인스모커스의 행보에 존경심을 갖고 있다”며 “알렉스와 드류는 오늘날 타미 힐피거가 표방하는 남성상을 정확히 대변하고 있으며 재능, 낙천주의, 독특한 사운드와 무심한 듯 쿨한 태도로 음악계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고 평했다.

2012년 결성된 체인스모커스는 1000만 장의 싱글 판매고를 기록했으며 현재 세계 아티스트 중 스트리밍 3위를 달리고 있다. 체인스모커스는 2017년 다야(Daya)가 피처링으로 참여한 ‘돈트 렛 미 다운’(Don’t Let Me Down)으로 그래미 어워드 최우수 댄스 레코딩 부문 상 (Best Dance Recording Grammy)을 수상했으며 할시(Halsey)가 피처링한 싱글앨범 ‘클로저’(Closer)는 빌보드 뮤직 어워즈(Billboard Music Awards)에서 ‘올해의 최고 콜라보레이션’(Top Collaboration of the Year)으로 선정됐다.

이는 유튜브에서 리릭 비디오(lyric video) 중 사상 처음으로 조회 수 10억 건을 돌파하기도 했다.

체인스모커스는 “타미 힐피거와 마찬가지로 우리는 개성을 중시하고 인습을 타파하려고 노력해 왔다”고 평했다. 이어 “타미 힐피거는 패션과 음악 간 협력에 초석을 놓은 주인공”이라며 “체인스모커스의 음악적 접근과 궤를 같이 하고 팬들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주고자 하는 열정을 공유하는 브랜드와 협력하게 돼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타미 힐피거 남성복 캠페인은 타미 힐피거 여성복 부문 글로벌 모델인 미국 수퍼모델 지지 하디드(Gigi Hadid) 주연의 광고 캠페인과 함께 진행된다.

2017년 가을 타미 힐피거 남성복은 인습을 거부하는 저항적 태도가 풍미했던 1990년대에서 영감을 얻어 전통을 참신한 감각으로 풀어낸 복고풍을 선보인다. 타미 힐피거 남성복 컬렉션은 전 세계 타미 힐피거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유통 제휴사와 온라인(tommy.com)에서도 판매된다.

힐피거는 오랜 음악 팬으로 디자이너로서의 삶 전반에 걸쳐 음악에서 끊임 없이 영감을 얻어왔으며 자신의 브랜드와 음악 업계 간 굳건한 관계를 쌓아 왔다. 지난 1990년대 패션 디자이너 중 처음으로 패션과 유명인의 조합을 꾀했던 힐피거는 알리야(Aaliyah), 마크 론슨(Mark Ronson), 어셔(Usher) 등 젊은 아티스트들에게 자신의 옷을 입히며 스타 마케팅의 선봉이 됐다.

또한 브리트니 스피어스(Britney Spears), 레니 크라비츠(Lenny Kravitz) 등의 투어를 후원하고 데이빗 보위(David Bowie), 비욘세(Beyoncé) 등을 광고 캠페인에 기용했다. 타미 힐피거는 1999년 롤링스톤스(Rolling Stones)의 ‘노시큐리티’(No Security) 투어를 후원했다. 수십년 브랜드 역사상 최초의 아레나 투어였다. 이후 타미 힐피거는 와이클리프 진(Wyclef Jean), 존 레전드(John Legend), 알리샤 키스(Alicia Keys) 등 전설적인 남녀 뮤직 아티스트와 작업을 계속해 왔다.

한편 타미 힐피거(Tommy Hilfiger)와 힐피거 데님(Hilfiger Denim)을 비롯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타미 힐피거 그룹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디자이너 의류 그룹 중 하나다. 그룹은 고품질의 남성 기성복, 스포츠 의류, 여성용 고급의류와 스포츠웨어, 아동의류 및 데님 컬렉션, 속옷류(가운, 잠옷, 실내복 등), 신발, 액세서리 등을 디자인 및 마케팅하고 있다.

135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PVH는 미국 전통을 간직한 브랜드와 사업을 성장시키는 데 탁월한 역량을 발휘하며 세계 최대의 의류 회사를 키워냈다. PVH는 세계 40여 개국 지사에 3만5000여 명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연 매출액은 80억 달러를 상회한다. 산하 브랜드로는 캘빈클라인(CALVIN KLEIN), 타미 힐피거(Tommy Hilfiger), 반호이젠(Van Heusen), IZOD, 애로우(ARROW), 스피도(Speedo), 워너스(Warner’s), 올가(Olga) 등이 있으며 이들 브랜드 외에도 미국과 해외에서 유명세를 얻고 있는 자체 브랜드와 라이선스 브랜드로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327 Views
26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