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한섬-서울시, 청년 패션봉제인력 양성 지원

한섬-서울시, 청년 패션봉제인력 양성 지원 | 1한섬이 서울시가 주관하는 청년 패션봉제 인력 양성 사업에 참여한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인 한섬은 11일 서울시청 본관에서 ‘패션봉제 산업의 상생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한섬은 이번 협약을 통해 △청년 봉제인력 육성 및 고용지원 △패션봉제 산업 경쟁력 강화 지원을 위한 협력 △패션봉제 산업 인식 개선 등 패션사업 경쟁력 강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일조하기로 했다.

한섬은 특히 패션부문 특성화고 학생과 만 34세 미만 봉제 교육기관 수료생들을 협력사가 채용하면 3년 간 최대 5억원의 인건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실제 지난 9월부터 협력사 3곳에 11명의 지원자가 고용 계약을 맺어 근무에 들어갔으며 다음 달에 추가로 채용에 나설 계획이다.

이와 관련 서울시는 올해부터 패션봉제 산업에 젊은 인재를 유입하기 위해 의류제조업체와 청년간 취업을 연계하고 숙련기간 동안의 임금을 보조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한섬 관계자는 “패션 산업의 핵심인 봉제 부문 신규 인력 양성을 위한 서울시 사업 취지에 적극 공감하는 한편 신규 채용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협력사 지원을 위해 이번 사업에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섬은 이미 협력업체와 긴밀한 상생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청년 인력 육성뿐 아니라 협력업체 직원 자녀 대상으로 장학금을 2006년부터 지원하고 있다. 올해에도 총 326명에게 2억3000만원을 지원했다.

 

164 Views
5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