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톰브라운, ‘The Modern Uniform’ 한국 최초 전시

톰브라운세계적인 럭셔리 브랜드 톰브라운(Thom Browne)은 편집매장 10꼬르소꼬모 서울이 진행하는 ’10 on 10(텐온텐) 쇼핑위크’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Thom Browne: The Modern Uniform (톰브라운: 모던 유니폼)’ 전시를 단독으로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10월 20일부터 11월 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는 디자이너 톰브라운의 영감의 원천인 1950년대 스타일의 인테리어를 배경으로 지난 10년간의 아카이브를 전시, 톰브라운의 독창적인 디자인 세계를 탐구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금번 전시 공간은 세 개의 방으로 나뉘어지는데 각각의 방은 톰브라운의 각기 다른 컨셉과 특징을 보여주고 있다.

톰브라운, ‘The Modern Uniform’ 한국 최초 전시 | 1첫 번째 방은 뉴욕의 쿠퍼 휴잇 디자인 박물관 (2016, Cooper Hewitt, Smithsonian Design Museum)에서 진행했던 전시에 기반을 둔 설치 프로젝트로 아시아에서는 처음이자 단독으로 전시된다. 전체가 거울로 둘러싸인 이 방에는 1950년대의 디자인 오브제들과 함께 은(銀)으로 도금된 톰브라운의 윙팁 슈즈가 균일하게 전시되어 있다.

두 번째 방은 톰브라운의 시그니처인 화이트 블라인드로 앞 뒤가 가려진 대형 박스 안에 이번 전시를 위해 특별히 선정한 남, 여 런웨이 컬렉션 아카이브 24점을 디스플레이 해 놓은 방으로, 톰브라운의 독창적 디자인 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

톰브라운, ‘The Modern Uniform’ 한국 최초 전시 | 2세 번째 방에서는 톰브라운이 현재까지 선보인 컬렉션 중 선정한 대표적인 6개의 쇼비디오를 상영한다.

디자이너 톰브라운은 한국 전시에 대해 “지난 수년간 한국 고객들이 보내주신 사랑으로 톰브라운이 이만큼 성장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전시는 그 지원에 대한 일종의 보답과 같은 것이며, 고객들이 이번 전시를 통해 제가 디자인에 접근하는 새로운 방식에 대해 경험하고 이해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939 Views
40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