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LF 라움에디션, 신발 주문생산 플랫폼 ‘마이슈즈룸’ 론칭

마이슈즈룸LF(대표 오규식)가 운영하는 슈즈 전문 편집숍 라움에디션이 온라인 신발 주문생산 플랫폼 ‘마이슈즈룸(My Shoes Room)’을 론칭한다.

라움에디션이 LF몰을 통해 23일 첫 선을 보이는 신발 주문생산 플랫폼 ‘마이슈즈룸’은 이윤을 낼 수 있는 최소 생산수량 이상의 주문 건에 대해서만 생산에 들어감으로써 재고를 없애 생산자 입장에서는 불필요한 재고 처리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한편 소비자는 재고비용이 제거된 가격으로 가치 있는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크라우드 펀딩의 형태를 차용해 운영된다.

라움에디션의 ‘마이슈즈룸’은 최근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많은 클라우드 펀딩 기반 플랫폼들이 대부분 공산품 중심으로 상품 제작 및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는데 반해 사이즈, 컬러가 존재하는 패션 상품에 잘 알려진 브랜드를 활용한 상품 제작이 이루어진다는 점에서 뚜렷한 차별점이 있다.

즉 소수의 주문수량을 채워 생산이 진행되는 순간 고객 입장에서는 특정 브랜드의 한정판 제품을 갖게 되는 것으로 브랜드가 주는 신뢰감과 자신만의 개성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LF 라움에디션, 신발 주문생산 플랫폼 ‘마이슈즈룸’ 론칭 | 1라움에디션의 ‘마이슈즈룸’은 14일 간 주문수량이 30건에 도달하는 상품에 한해 생산 및 배송이 진행되는 구조로 운영되며 주문수량이 30건에 미달할 시 즉시 환불된다. 특정 상품의 주문 수량이 30건을 넘어 생산이 진행될 경우 주문량 확인 후 배송까지 약 2주의 기간이 소요된다.

라움에디션은 첫 번째 ‘마이슈즈룸’ 프로젝트로 최신 슈즈 트렌드를 반영해 배우 김태리가 전속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질바이질스튜어트의 앵클부츠 2종과 바부슈(뒤축을 접어 신는 부드러운 구두) 2종 등 총 4종의 슈즈 제품을 기획했으며 앞으로 벤시몽, 버켄스탁, 콜한, 핏플랍 등 라움에디션이 판매하는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을 ‘마이슈즈룸’ 플랫폼을 통해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또 라움에디션은 온라인을 통해 수렴된 고객들의 요구를 상품기획에 적극 반영, 주문 도달률을 높이는 선순환 프로세스를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다.

LF 풋웨어리테일사업부장 임유미 상무는 “라움에디션의 마이슈즈롬 플랫폼은 대량생산과 그에 따른 대량낭비로 매년 많은 양의 의류 폐기물이 발생하는 등 패션산업을 영위함으로써 필연적으로 동반되는 헌 옷 처리 문제와, 성수동 등지의 우수한 국내 신발 제조 공장들이 중국, 동남아의 대량 생산을 위주로 하는 공장들에 밀려 갈수록 설 자리를 잃어가는 상황에 대한 문제 의식에서 출발했다”고 말했다.

 

315 Views
15 Shares
0 Comments

김정훈

풀코스 마라톤을 즐기는 패션에디터. 스포츠 / 아웃도어 / 온오프 리테일을 출입합니다. ethankim@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