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래코드, 난민 아동을 위한 100人의 미션

래코드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가 전개하는 업사이클링 브랜드 래코드가 송년을 맞아 지난 17일 명동성당 복합문화공간 ‘나눔의 공간’에서 업사이클링을 실천해볼 수 있는 ‘THE WHITE PARTY’ 이벤트를 진행했다.

래코드와 국제난민지원 기독교자원활동모임 ‘피난처’, 비영리예술단체 ‘로사이드’, ‘서부 장애인 종합 복지관’이 함께한 이번 ‘THE WHITE PARTY’는 세 가지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먼저, 래코드가 간헐적으로 운영해오던 업사이클링 체험 프로그램인 ‘리;테이블(Re;table)’을 확장한 △100인의 리테이블 행사가 진행되며, △일회용컵 사용 자제를 위한 텀플러 및 컵 가져오기, △책 기증을 위한 리리드(Re;read) 캠페인이다.

각 캠페인 참여 시, 적립금을 임의로 부여하여 래코드가 해당 금액을 전액 난민 아동들의 책가방 만들기에 사용한다. 이는 모든 캠페인에 참여할수록 적립금이 늘어 책가방 또한 많이 만들 수 있게 된다.

가장 큰 체험 프로그램은 100인의 대규모 리테이블(Re;table).

리테이블은 래코드가 운영하는 업사이클링 체험 프로그램 중 하나로, ‘모두가 둘러앉아 함께 무언가를 같이 만들며 더 큰 즐거움과 가치를 얻자’는 발상에서 시작한 프로그램이다. 리테이블은 지난해 친환경대전에서 첫 선을 보인 이후, 크고 작은 행사를 통해 다섯 번 진행되었다. 이번 100인의 리테이블에서는 집에서 쓰지 않는 에코백을 2018년도 달력으로 새롭게 탄생했다.

텀블러나 개인 컵을 가져와서 행사에 참여해 무료로 음료를 즐기는가 하면, 다 읽은 책 등을 래코드의 명동성당 나눔의 공간에 기증하여 자원 순환의 의미를 깨닫는 리리드(Re;read)에도 많은 사람들이 동참했다.

래코드의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박한울 과장은 “이번 행사는 업사이클링, 장인정신 그리고 가치를 우위에 두는 기부행사로 기획되었다”며 “래코드가 가진 진심을 모두가 공유하며 한 해를 뜻 깊게 마무리 할 수 있어서 기쁘다”고 전했다.

225 Views
6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